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삼성, 에어컨 브랜드평판 2025년 7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7-29 08:11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캐리어, 3위 LG 에어컨 순

삼성, 에어컨 브랜드평판 2025년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7월 에어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에어컨, 2위 캐리어 에어컨, 3위 LG 에어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2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42,597,6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에어컨의 정식 명칭은 에어 컨디셔너(air conditioner)로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기계다. 우리나라에서는 냉방기만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2021년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약 250만 대로 집계됐다. 여름철 폭염으로 에어컨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에어컨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5년 7월 에어컨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 캐리어, LG, 파세코, 위니아, 에어렉스, 위닉스, 귀뚜라미, 센추리, 이파람, 하이얼, SK매직, 쿠오레, 샤오미, 한솔, 루컴즈, 눕스, 하이메이드, 일월, 템피아, 일렉트로맨, 포시엠 에어컨 순으로 나타났다.

에어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에어컨 브랜드는 참여지수 4,879,056 소통지수 4,042,092 커뮤니티지수 3,075,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96,21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80,816과 비교해보면 103.99% 상승했다.

2위, 캐리어 에어컨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7,914 소통지수 3,702,104 커뮤니티지수 2,845,0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45,05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86,354와 비교해보면 177.30% 상승했다.

3위, LG 에어컨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6,638 소통지수 2,025,362 커뮤니티지수 2,839,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1,32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221,373과 비교해보면 94.9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7월 에어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 에어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에어컨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21,552,593개와 비교하면 97.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47% 상승, 브랜드소통 65.82% 상승, 브랜드확산 64.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