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세계관 반영한 여름 시즌 음료 2종과 한정판 굿즈 선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ONE PIECE)’와 협업해 여름 시즌 음료 2종(써니호 오션 스무디,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원피스’는 해적왕을 꿈꾸는 주인공 ‘루피’의 위대한 모험 이야기를 담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원피스 세계관 속 주요 캐릭터와 상징적인 요소들을 빽다방 스타일의 음료와 굿즈로 구현해 콜라보의 의미를 더했다.
먼저 ‘써니호 오션 스무디’는 주인공 루피와 동료들이 타고 다니는 써니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메뉴다.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청량한 색감과 달콤한 리치 풍미가 어우러진 스무디에 투명한 나타드코코(코코넛젤리) 토핑을 더해 바다 위 반짝이는 파도를 형상화한 점이 눈길을 끈다.
‘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는 주인공 루피의 트레이드마크인 빨간 셔츠와 밀짚모자에서 착안해 개발한 메뉴다.
빽다방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굿즈도 선보인다. 또한 콜라보 음료 구매 고객에게는 금·은박으로 제작된 ‘원피스 수배서’ 콘셉트의 랜덤 스티커(총 20종)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빽다방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와의 협업을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오직 빽다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원피스 스무디와 굿즈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