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경제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 ‘상승혼’ 추구하는 여성 회원 증가세

김신 기자 | 입력 : 2025-08-06 10:00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 여성 신규 가입자 중심으로 뚜렷해지는 결혼에 대한 현실적 접근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 ‘상승혼’ 추구하는 여성 회원 증가세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은 최근 여성 신규 가입자 중 많은 이들이 단순한 만남을 넘어 ‘상승혼’이라는 꿈과 목표를 품고 전략적인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결혼을 통해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삶의 수준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상승혼’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제이노블에 따르면 제이노블 내 올해 상반기 상승혼을 노리는 여성 회원의 가입이 8%가량 늘어났다.

회사 측은 과거에는 조건 좋은 배우자를 선호하는 것이 단순히 ‘조건만 보는’ 부정적 인식으로 받아 들여지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안정적인 결혼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능동적인 선택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결혼을 통해 서로가 함께 성장하고, 경제적·사회적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결혼관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다.

제이노블은 변화하는 결혼 트렌드에 발맞춰, 단순한 조건을 넘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삶과 가치를 깊이 들여다보는 맞춤형 PDCA 사이클 매칭 컨설팅으로 이상적인 인연을 찾아가는 특별한 여정을 선사하고 있다.

제이노블 커플매니저는 “결혼은 이제 함께 성장하며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가치 중심의 여정으로 변하고 있다”며 “능동적으로 자신의 결혼 후 삶의 가치를 설계하려는 여성들의 증가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45년의 깊은 전통을 가진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은 의사, 변호사, 판사, 회계사, 자산가 등 사회 각계 각층의 두터운 하이엔드 회원들과 함께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VIP 일대일 맞춤 매칭뿐 아니라 소규모 미팅파티 등 상위 1%를 위한 세심한 매칭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