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매출 111%↑ 영업이익 202%↑… 2개 분기 연속 ‘깜짝 실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은
6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3277억 원
, 영업이익
84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11%, 영업이익
202%가 성장한 것으로
, 영업이익률
(25.8%)까지 포함해 전 부문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 통상
2분기는 업계 비수기로 불리나
, 에이피알은
2개 분기 연속 시장 기대치를 넘어서는 실적과 함께 뷰티 산업 전체적으로도 발군의 실적과 성장세를 보였다
.
역대급
2분기 실적에 따라
2025년 상반기 전체 실적 역시 ‘사상 최대 반기 실적’을 경신했다
. 에이피알의 상반기 연결 기준 잠정실적은 매출
5938억 원
, 영업이익
1391억 원이며
,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95%, 영업이익은
149%가 성장한 수치다
. 반년 만에 매출은
6000억 원에 육박했으며
, 지난해 연간 전체 영업이익
(1227억원
)을 초과 달성했다
.
사업 부문별로는 화장품 및 뷰티 부문의 가파른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 전 세계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폭발한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2분기 해당 부문에서만
227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세 배가 오른 수치다
. 실적 상승의 주역인 대표 브랜드 메디큐브는 미국
LA 및 홍콩 팝업스토어의 성료와 유럽 판로 확대 등을 타고 단순한
K뷰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보였다
. 베스트셀러 ‘제로모공패드’를 비롯
, PDRN, 콜라겐 라인업 등 다양한 제품이 고객의 선택을 받았으며
, 판매처 역시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
뷰티 디바이스 부문 역시
2분기 매출액
900억 원을 넘기며 전년 대비
32% 성장해 견조한 모습을 보였다
. 대표 제품 부스터 프로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며 전반적인 성장을 이끈 가운데
, 지난
5월에는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 국내외 누적
400만 대 판매 돌파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 글로벌 시장에서 에이피알의 보폭 확대와 함께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인지도와 관련 매출 역시 상승세에 있다는 것이 에이피알의 설명이다
.
지역별로는 미국 시장 내 압도적 성장세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의 매출 상승이 이어졌다
. 에이피알의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8%로
, 1분기에 이어 이번 분기도 해외 매출 비중
70%를 넘겼다
. 특히 미국은
2분기 기준 전체 매출의
29%를 차지해 국내를 넘어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는 국가가 됐으며
, 상반기 미국 매출만
1600억 원을 넘어섰다
. 이 밖에도
2분기
366%의 성장률을 기록한 일본과
, 발주량이 계속 증가하는 유럽 등 신규 시장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성장세 유지에 성공했다
.
에이피알은 이번 실적 호조세를 바탕으로
2025년 조 단위 매출 기업 목표 달성을 현실화할 계획이다
. 글로벌 시장에서 메디큐브 제품 수요가 계속 증가 중인 가운데
, 미국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뷰티
(ULTA) 판매가 본격화되고 유럽 등 신흥 시장 오프라인 진출도 확대될 예정이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글로벌 소비자의 열렬한 지지를 바탕으로
2025년 상반기 호실적을 달성하며
, 뷰티 업계 내에서 경쟁력 있는 실적 성장세를 입증할 수 있었다”며 “향후 연간 목표 실적 달성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 주주친화를 위해서도 계속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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