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공공기관·빅테크 채용공고 급증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
(대표 윤현준
)는
MZ세대 인기 기업 중심의 큐레이션 채용관 ‘앗
!뜨공’이 서비스 오픈 한 달 만에 일평균 노출 공고 수가
285% 급증했다고
11일 밝혔다
.
‘앗
!뜨공’은 ‘앗
! 뜨거운 공고’의 줄임말로
, 네카라쿠배
(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달의민족
) 등 빅테크와 대기업
, 공공기관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채용 공고만 선별해 제공하는 전용 채용관이다
. 복잡한 검색 없이 인기 공고를 모아 보여주는 큐레이션 방식으로
, 서비스 출시 직후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잡코리아에 따르면
, 서비스 개시 이후
4주간 일평균 노출 공고 수는
284.4% 늘었으며
, 같은 기간 방문자 수는
10.1%, 공고 클릭 수는
19.3% 증가해 단기간에 플랫폼 내 핵심 채용관으로 자리매김했다
.
공고 연동 기업도 빠르게 확대됐다
. 기존 네카라쿠배 외에도
SK, 두산 등 그룹사를 비롯해 셀트리온, 컬리, 무신사, 대한항공 등 구직자 선호도가 높은 기업들이 추가로 참여했다
. 이에 따라 ‘앗
!뜨공’의 공고 연동 기업 수는 약
50% 확대됐다
.
분야별 조회수에서도 빅테크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 네이버
, 카카오
, 쿠팡
, 토스 등 테크기업의 공고가 특히 높은 클릭률을 기록했으며
, CJ·
SK·현대차 등 주요 그룹사 공고 역시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김희정 잡코리아 앗
!뜨공 서비스 리드는 “구직자가 선망하는 기업의 공고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연동 작업을 강화해왔다”며 “채용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이용률이 빠르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 이어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
(UX) 개선을 위한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한편 ‘앗
!뜨공’은 빅테크, 대기업
(그룹사
), 은행·금융, 공공기관 등 테마별 공고를 구분해 제공하고
, 실시간 인기 공고를 별도 클릭 없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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