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3. 조선 전기' 출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8-27 15:17

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3. 조선 전기' 출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3. 조선 전기>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달 초 선보인 2권 ‘후삼국~고려’ 편에 이어 출간한 ‘조선 전기’ 편은 조선의 건국부터 임진왜란까지의 역사를 신문 기사의 형식으로 담고 있다.
조선의 설계자 정도전, 성리학의 거장 이황과 이이 등 조선 전기를 대표하는 인물들을 큰별 기자가 직접 인터뷰하며 역사 속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 칼럼으로 세종대왕의 애민 정신, 조선 전기 여성의 삶 등 조선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으며, 광고를 통해 분청사기와 백자 등 조선 전기 작품, 성종 시기의 편찬 사업 등에 대해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와 함께 역사적 사고력과 문해력까지 키울 수 있는 책”이라며 “특히 이번 3권은 세종대왕, 이순신, 장영실 등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역사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 최태성과 함께 우리나라 역사 속 결정적 사건과 장면, 인물들을 헤드라인, 스트레이트 기사, 인터뷰, 칼럼, 광고 등 신문처럼 다채로운 형식으로 전달하는 도서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