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게아로지스티스솔루션즈(PANL, Pangaea Logistics Solutions Ltd. )는 최고경영자가 은퇴 및 후계 계획을 발표했다.
1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9월 17일, 판게아로지스티스솔루션즈(이하 '판게아' 또는 '회사')가 마크 필라노프스키가 2026년 1월 1일부로 최고경영자(CEO)직에서 은퇴하고 이사회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발표했다.필라노프스키는 회사에서 11년을 근무했다.
판게아의 후계 계획의 일환으로, 매즈 피터센이 2026년 1월 1일부로 필라노프스키의 후임으로 사장 겸 CEO로 임명되었다.
피터센은 CEO로 임명됨에 따라 2026년 1월 1일부로 회사 이사회에도 합류할 예정이다.
피터센은 2009년 판게아와 파트너십을 통해 노르딕 벌크 캐리어스를 설립하며 회사에 합류했으며, 16년간 판게아와 함께하며 회사의 성장과 전략적 실행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그는 2022년부터 판게아의 상업, 운영 및 기술 기능을 감독해왔다.
리차드 뒤 무랭 판게아 이사회 의장은 "이사회를 대표하여 마크의 많은 리더십과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의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역동적인 글로벌 해운 환경을 성공적으로 헤쳐 나가며 판게아의 차별화된 화물 중심 플랫폼을 확장했다.
그의 리더십 아래, 우리 소유 선박 함대는 세 배로 증가했으며, 우리의 항만 및 물류 운영은 미국 걸프 코스트와 중부 대서양 지역에 10개의 해양 터미널로 확장되었다.
창립자인 에드 콜의 별세 이후, 마크는 판게아의 성장을 지속하고 회사를 향후 성공을 위해 포지셔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나는 에드가 마크, 매즈 및 판게아 팀 전체가 이룬 성과에 자부심을 느낄 것이라고 확신한다." 필라노프스키는 "지난 11년 동안 판게아 팀과 함께 일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
우리는 세 대륙의 선박, 터미널 및 사무소에서 전략을 고수하고 하나의 팀으로 협력하여 강력한 결과를 도출했다"고 말했다."매즈가 판게아의 CEO로서 적임자라는 확신이 있다.
그는 혁신적이며, 명확한 소통 능력을 갖추고 있고, 우리 산업과 고객을 잘 이해하고 있다.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16년의 경험을 가진 매즈는 판게아의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적 비전을 실행할 준비가 잘 되어 있다." 피터센은 "판게아의 CEO로서 봉사하게 되어 영광이며, 마크의 전략적 리더십과 안정적인 지침에 감사드린다.
판게아는 시장 주기 전반에 걸쳐 시장을 초과하는 수익을 제공한 입증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
동료들과 함께 그 기반 위에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고객 중심의 해양 솔루션을 제공하고, 주주를 위한 장기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뒤 무랭 의장은 "신중한 후계 계획 과정을 거쳐 매즈가 우리의 전략을 이어갈 적임자라는 결정을 내렸다"고 결론지었다.
"그의 깊은 산업 전문성, 판게아에서의 긴 재직 기간, 그리고 비할 데 없는 운영 통찰력은 그가 회사를 성장 및 가치 창출 단계로 이끌 수 있도록 한다." 판게아로지스티스솔루션즈는 해상 건화물 물류 및 운송 서비스와 터미널 및 하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산업 고객의 물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포괄적인 서비스 및 활동을 수행한다.
판게아는 곡물, 석탄, 철광석, 피그 아이언, 열간 브리켓 아이언, 보크사이트, 알루미나, 시멘트 클링커, 돌로마이트 및 석회석을 포함한 다양한 건화물의 운송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판게아는 화물 적재, 화물 하역, 항구 및 터미널 운영, 선박 용선, 항해 계획 및 선박 기술 관리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