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리산 등 여행객 위한 스포츠 브랜드 체험 매장 눈길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스포츠 브랜드 업계가 서울과 수도권을 벗어나 여행지로 유명한 제주도
, 지리산 등에 단독 매장을 운영하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
기존에는 관광 중심에 여행이었다면
, 이제는 골프
, 러닝
, 서핑
, 트레킹 등 일상에서 즐기던 운동과 취미를 여행지에서도 이어가는 ‘액티브
(Active) 여행’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 오히려 평소 즐기던 운동에 더 집중하기 위해 여행지를 선택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
이에 스포츠 브랜드는 빡빡한 빌딩 숲 도심이 아닌 자연에 인접한 곳에 매장을 열고
, 현지 로컬 컨셉과 방문객 니즈에 맞춘 전용 제품 등을 갖추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선사에 나서고 있다
.
이에 미국
LA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는 제주공항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며 국내외 골퍼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 말본 제주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한 매장을 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 제주의 풍광을 반영한 현무암
, 선인장 등의 플랜테리어와
90평 규모의 대형 매장
, 전면 통창을 통한 개방감
, 여백을 살린 상품 진열과 동선 설계로 여유로움을 선사한다
.
제주를 모티브로 한 익스클루시브 제품도 다양하게 구비했다
. 감귤과 현무암
, 푸른 하늘을 모티브로
, 타이다잉 기법을 적용한 티셔츠와 팬츠
, 버킷햇 볼마커
, 토트백
, 볼캡 등 말본의 대표 액세서리를 선보여 여행객들에게 남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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