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금융·증권

신협, iN라이프케어와 조합원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10-01 08:22

경제·금융 기반과 생활 서비스 결합… 실질적 복지 확대 기대

신협은 9월 30일,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와 ‘협동조합 간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협은 9월 30일,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와 ‘협동조합 간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달 30일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정희, 이하 iN라이프케어)와 ‘협동조합 간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로 다른 사업 영역을 가진 두 협동조합이 조합원 서비스와 혜택을 교류함으로써 조합원의 실질적인 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각자의 경제·금융 기반 사업을 활용해 조합원 서비스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신협은 iN라이프케어의 먹거리·건강·호텔 등 생활 서비스 이용을 장려하고, iN라이프케어는 신협의 금융·카드 서비스 활성화를 지원한다.

협약식은 충북 괴산자연드림파크 항암도서관에서 열렸으며,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김정희 iN라이프케어 이종협동조합연합회장, 신미경 아이쿱생협연합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신협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력사업 공동 홍보물 제작, 전국 신협 임직원 대상 iN라이프케어 서비스 이용 캠페인, 신협-아이쿱생협 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신협은 국내 최초의 민간금융협동조합으로 지난 65년간 조합원의 복지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협동조합 간 협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다양한 협력사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증권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