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고객사 수 10배 이상 성장...기업 채용 디지털 전환 가속 평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운영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무료 ATS(Applicant Tracking System) 요금제 출시 후 신규 고객사 수 10배 성장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최근
ATS 핵심 기능
80%를 조건 없이 무료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랜
'을 출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 사전 모집 기간 세 자릿 수 이상 기업들의 신청으로 인기를 끌었던 것에 이어 정식 출시 후에는 이전 대비
10배 이상 고객사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특히 최근 한 달 기준 매주
60% 이상 신규 고객사가 늘어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업계에선 나인하이어의
ATS 무료화 선언이 국내 채용 시장 판도를 근본적으로 뒤바꾼
'게임 체인저
'로 평가받고 있다
. 기존 유료 중심의 채용 솔루션 시장이 나인하이어를 통해 무료로 확산되고 서비스도 더욱 고도화됐다는 것이다
. 한 업계 관계자는
"대기업 전유물처럼 여겨진
ATS를 중소·스타트업도 자유롭게 도입할 수 있어 인사담당자들의 관심이 높다
"며
"정교한 채용 솔루션 활용으로 기업의 채용 브랜딩 효과도 크다
"고 말했다
.
채용 상시화와 인재 관리 중요성이 더욱 커지며
ATS를 찾는 기업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 최근 한국경영자총협회 조사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70.8%는
"수시 채용만 실시한다
"고 답했다
. 채용 횟수가 늘어나고 데이터 관리가 세분화되며
ATS 필요성은 지속 증가할 전망이다
.
신규 고객사들의 맞춤형 온보딩을 지원해줄 솔루션
UI·
UX도 전면 개편했다
. 서비스 직관성 향상으로 기업들의 솔루션 온보딩 기간은
70% 이상 대폭 단축하고
, 채용 준비부터 공고 게시까지 소요 시간도 평균
30분에서
10분으로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
나인하이어는 앞으로도 기업 형태·규모와 관계없이 채용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인재 확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채용 전 과정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 향후
AI·데이터 기반 인재 추천 및 분석 등 신규 기능 출시를 통해 채용 환경 개선과 디지털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정승현 잡코리아 나인하이어 사업 리드는 “중소기업·스타트업 등 어떤 기업도 쉽고 편하게
ATS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방위 지원 체계를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며 “무료
ATS의 접근성은 빠르게 전 산업군으로 확산 중이고
, 더 이상 일부 기업의 도구가 아닌 모든 기업의 필수 인프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어서 “한화
, 현대
, kt, 카카오 등
3,500여 기업에
ATS를 공급한 검증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 채용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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