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인텔리전스와 아이코닉 브랜드 디자인 결합해 최적화된 차량 내 경험 제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차량 인텔리전스 분야 선도 기업인 어플라이드 인튜이션 (Applied Intuition, Inc.)과 글로벌 자동차 제조기업 스텔란티스 (Stellantis)는 스텔란티스의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지능형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2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플라이드 인튜이션 (Applied Intuition)은 차량 내 지능형 소프트웨어 및 개발도구로 구동되는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하여 스텔란티스의 자동차 포트폴리오 전반에 최적화된 경험을 구현할 예정이다. 스텔란티스 (Stellantis)는 이 플랫폼을 활용한 대규모 커스터마이징으로 지능적이고 고객 중심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하고, 대담한 디자인과 첨단 엔지니어링으로 미래 교통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의 플랫폼은 스텔란티스 모든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단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화이트박스 접근 방식으로 자동차 제조사가 핵심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차량 내 경험을 맞춤 설계할 수 있으며, 시스템을 재구성하지 않아도 각 브랜드의 고유한 외관과 감성에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무선 업데이트(OTA), 지역별 규정 준수, 유연한 내비게이션 소스로 스텔란티스가 비용 부담을 줄이고 편리하게 전 세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카사르 유니스 (Qasar Younis)는 “어플라이드 인튜이션의 플랫폼은 운전자 맞춤, 손쉬운 기능 업데이트,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이 가능한 차량 내 지능 탑재를 통해 최적화된 개인화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하며 “자사의 솔루션은 경제성과 유연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스텔란티스가 브랜드별, 지역별 특화된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전 세계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