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서울카페쇼,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 11월 개최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10-27 08:48

11월 19일부터 나흘간 코엑스서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 통해 대한민국 대표 바리스타 선발

서울카페쇼,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 11월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시아 최초 커피 박람회로 시작해 글로벌 대표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한 제24회 서울카페쇼(The 24th Seoul Int’l Café Show, 이하 서울카페쇼)가 오는 11월 19일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이하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이 동시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은 서울카페쇼의 주최사인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스페셜티 커피협회 한국챕터(이하 SCA Korea)가 주관해 퍼플랜드와 코만단테 코리아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22일까지 나흘동안 열린다.
올해의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은 2026년 월드 커피 챔피언십에 출전할 단 한 명의 챔피언을 뽑는 행사로 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이하 KNBC)과 코리아 브루어스컵(이하 KBrC)이 동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각지의 바리스타 및 전문가 약 120명이 출전해 오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예선전이 펼쳐지며, 11월 21일부터 22일 양일간 결선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레시피와 기술을 무대 위에서 선보이며, 커피의 풍미와 창의성을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한다.

이번 ‘2026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을 통해 분야별로 우승한 두 명의 챔피언은 2026년 6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월드 오프 커피 브뤼셀(World of Coffee Brussels)’의 월드 브루어스 컵(이하 WBrC)와 10월 파나마(World of Coffee Panama)에서 열리는 WBC(World Barista Championship)에 각각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는 영예를 안게 된다
올해 KBrC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카페솔루션 브랜드 코만단테는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세심한 환경 조성과 공정한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SCA Korea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단순히 기술을 겨루는 무대를 넘어, 한국 바리스타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세계 무대로 이어지는 통로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보여줄 새로운 시도와 열정이 국내 커피 문화의 저변 확대에도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