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글로벌마켓

삼성물산, 삼성전자와 삼성바이로직스 가치 재평가에 10% 넘게 급등...증권업계, 목표가 상향 조정

이성구 전문위원 | 입력 : 2025-10-29 13:27

미래에셋증권, 보유 상장사 지분가치 상승분 반영 목표가 23만원에서 28만원으로 상향

[비욘드포스트 이성구 전문위원] 삼성물산이 보유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전자에 대한 가치가 재평가되면서 주가가 10% 넘게 급등하고 있다.

 삼성물산 주가가 29일 삼성전자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지면서 오후 1시 20분 현재 10% 넘게 급등중이다. 자료=NAVER
삼성물산 주가가 29일 삼성전자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지면서 오후 1시 20분 현재 10% 넘게 급등중이다. 자료=NAVER

29일 삼성물산 주가는 소폭 상승 출발한 이후 오후 1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0.6% 급등중이다. 장중 52주 최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이 시간 현재 외국인과 기관은 550억원, 142억원어치를 동시 순매수 중이다.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전자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삼성물산이 이들 회사에 대해 보유한 지분 가치 재평가가 이뤄지면서 삼성물산에 대해 목표주가를 일제히 상향 조정 중이다.

은경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바이오와 SMR(소형모듈원전), 태양광 등 신규 투자 사업에서의 가시적인 성과 도출, 전향적인 차기 주주환원 계획 발표 등이 상승 트리거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22만원에서 27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삼성그룹의 지배구조. 자료=Dart, DS투자증권
삼성그룹의 지배구조. 자료=Dart, DS투자증권

김기룡 미래에셋증권 연구원도 "목표주가는 삼성전자 등 보유 상장사 지분가치 상승분(할인율 50% 동일 적용) 등을 반영해 기존 23만원에서 28만원으로 22% 상향 조정한다"며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적분할에 대해 고객사와 이해상충 해소에 따른 수주 경쟁력 확보와 에피스홀딩스의 신약 투자 가치를 근거로 분할 이후 합산 시가총액과 삼성물산의 지분가치 상승을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물산은 전날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연결 매출 10조 1,5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마이너스 1.5%로 부진했지만 영업이익은 9,940억원으로 35.1% 급등하며 기대치를 상회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에 기인한 것이라는 증권업계의 분석이다.

이성구 전문위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로벌마켓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