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미국식 교육기관 SSI 부산(Seoul Scholars International Busan)가 오는 11월 27일 오후 7시, 해운대 캠퍼스에서 2026학년도 추가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Medi&Tech’ 커리큘럼 공개와 함께, ‘우주(SPACE)’를 주제로 한 2026 SSI 부산 겨울 영어캠프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SSI 부산이 2026학년도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Medi&Tech 비전이 첫 공개된다. ‘Medi&Tech’는 의학(Medical)과 공학(Technology)을 축으로 한 융합형 커리큘럼으로, 해외 의대, 약대, 치대, 공대 등 글로벌 대학 진학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SSI 부산은 학생 개인의 적성에 맞춘 맞춤형 진로 설계 시스템과, 실험·탐구 중심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Project-Based Learning)을 결합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미국 교과과정을 유지하면서도, 연구 중심 학습을 강화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6년 1월 진행 예정인 SSI 부산 겨울 영어캠프(SPACE 캠프) 정보도 함께 안내된다. 이번 캠프는 ‘SPACE: 우주’를 주제로한 영어 몰입형 STEM 융합캠프로, 초등부(7~13세)와 중등부(14~16세)를 대상으로 각각 다른 수준의 커리큘럼이 운영된다. 아이들은 영어로 배우고 실험하며, 직접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언어와 과학적 사고력을 동시에 발전시킬 수 있다.
초등캠프는 태양계와 행성 탐험(Blast Off!), 로켓 기술과 탐사(Mission Control), 은하와 별자리 창작(Galactic Explorers) 등 주간 테마별로 구성된다. 중등부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원서를 활용해 영어, 과학, 수학, 사회, 로봇틱스, 코딩을 학습하며, 이번 캠프에서는 SSI 부산 매디앤택의 심화STEM 교육을 경험하게 된다.
SSI 부산 측은 “이번 설명회는 SSI 부산의 교육 철학과 2026학년도부터 시작되는 Medi&Tech 변화, 그리고 학생들의 영어·STEM 역량을 강화하는 겨울캠프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며 “지난 설명회처럼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조기 신청을 권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