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기농 김치 4종 출시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11-02 08:46

유기농 원재료 95% 이상 사용한 김치 4종 포기김치·깍두기·백김치·석박지 출시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기농 김치 4종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국산 유기농 채소와 고춧가루를 사용한 유기농 김치 4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와 노동 부담으로 김장을 포기하는 ‘김포족’이 늘어나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구매할 수 있는 포장김치가 경제적이면서 실용적인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포장김치 구매 추정액은 전년 대비 7.3% 증가하며 국내 포장김치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가는 이러한 변화에 맞춰 올가만의 차별화된 ‘유기농’ 가치와 ‘간편함’을 모두 담은 김치 라인업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포장김치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이번 출시된 올가의 유기농 김치는 ▲유기농 포기김치 ▲유기농 깍두기 ▲유기농 백김치 ▲유기농 석박지 총 4종이다. 모든 제품은 주요 원재료의 95% 이상을 유기농으로 엄선해 사용했으며,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려 담백하고 깔끔한 풍미를 구현했다. 특히, 신선한 유기농 채소로 담가 익을수록 채수의 자연스러운 단맛과 감칠맛이 배어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유기농 포기김치(5kg)’는 국산 유기농 배추를 국산 천일염으로 절이고, 멸치액젓과 새우젓으로 양념해 깊고 깔끔한 맛을 냈다. ‘유기농 깍두기(1.5kg)’는 아삭한 유기농 무에 대파, 양파, 마늘, 고춧가루를 더해 은은한 단맛과 매콤한 맛이 일품이며, ‘유기농 백김치(1.5kg)’는 국산 유기농 배추와 다섯 가지 유기농 채소로 담아 맑고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유기농 석박지(1.5kg)’는 천일염에 절인 유기농 무에 유기농 재료의 양념을 더해 단맛과 매운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성현주 PM(Product Manager)은 “프리미엄 유기농 포장김치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올가의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김치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유기농 원료에 간편함을 더한 새로운 기준으로 프리미엄 포장김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