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글로벌마켓

토닉스파마슈티컬스홀딩(TNXP), 비오피오이드 진통제의 혁신! 만성 통증 치료의 새로운 희망 등장!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 입력 : 2025-12-16 21:16

토닉스파마슈티컬스홀딩(TNXP, Tonix Pharmaceuticals Holding Corp. )은 만성 신경병증 통증 치료를 위한 TNX-4900 독점 라이센스를 발표했다.

1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2월 16일, 토닉스파마슈티컬스홀딩(이하 회사)은 러트거스 대학교로부터 만성 신경병증 통증 치료를 위한 TNX-4900 제품 후보에 대한 전 세계 독점 라이센스를 발표했다.
TNX-4900은 PW507로 알려졌던 고도로 선택적인 소분자 시그마-1 수용체(S1R) 길항제로, 여러 동물 모델에서 진통 효과가 입증됐다.

회사의 사장 겸 CEO인 세스 레더먼 박사는 "시그마-1 수용체 길항제는 비오피오이드, 비중독성 진통제의 유망한 계층으로 상당한 과학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말했다. 그는 FDA 승인 비오피오이드 진통제를 연구하고 개발한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새로운 개발 프로그램을 감독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TNX-4900은 러트거스 대학교의 유이 펑 박사와 윌리엄 웰시 박사가 이끄는 구조 기반 약물 설계 프로그램에서 개발된 강력하고 선택적인 트리아졸 기반 S1R 길항제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이 화합물은 인간 시그마-1 수용체에 나노몰 농도(Ki = 7.5 nM)로 결합하며, 시그마-2 수용체에 대해 100배 이상의 선택성을 보인다. 또한, 높은 혈액-뇌 장벽 침투율과 유리한 흡수, 분포, 대사 및 배설(ADME) 특성을 나타내며, 경구 생체이용률은 약 28%에 달한다.
회사는 TNX-4900을 확장된 약리학적, 제형 및 안전성 연구를 통해 IND 지원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TNX-4900은 회사의 비오피오이드 솔루션 개발에 중요한 단계로, 안전한 통증 관리 옵션에 대한 중요한 필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NX-4900은 회사의 개발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 FDA 승인 비오피오이드 진통제인 TONMYA를 포함한 여러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 TONMYA는 섬유근육통 치료를 위한 최초의 비오피오이드 진통제로, 15년 이상 FDA에서 승인된 새로운 처방약 중 첫 번째로, TNX-102 SL로 조사됐다. 또한, 회사는 성인 급성 편두통 치료를 위한 두 가지 치료제인 Zembrace® SymTouch®(수마트립탄 주사)와 Tosymra®(수마트립탄 비강 스프레이)를 판매하고 있다.

토닉스파마슈티컬스홀딩은 현재 CNS 질환, 면역학, 면역종양학, 희귀 질환 및 감염병에 중점을 둔 개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TNX-102 SL은 UNC 대학에서 진행되는 OASIS 연구를 통해 급성 스트레스 반응 및 급성 스트레스 장애 치료를 위해 개발되고 있으며, 미국 국방부의 자금 지원을 받고 있다. 또한, TNX-2900은 프라더-윌리 증후군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이며, 2026년에 잠재적인 주요 2상 연구를 시작할 예정이다.

토닉스파마슈티컬스홀딩은 감염병 연구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약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토닉스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tonixpharm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회사는 여러 제품의 상용화 및 임상 개발에 대한 불확실성과 위험을 인지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이러한 위험 요소를 충분히 이해하고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로벌마켓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