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산업

호반호텔앤리조트, CCM 실천 선언식 개최…고객 중심 경영 강화

이종균 기자 | 입력 : 2026-01-22 17:43

2026년 4대 핵심 추진 전략 공개… 고객 접점 서비스 고도화
“현장에서 체감하는 변화 만들 것”

[비욘드포스트 이종균 기자] 호반그룹의 호반호텔앤리조트가 22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2026 소비자중심경영(CCM) 실천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식은 지난해 12월 획득한 CCM 인증 성과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고객 중심 경영 체계를 한층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1월 CCM 도입 선포식 이후 약 1년간 전사 차원의 개선 활동을 추진한 끝에 첫 CCM 인증을 획득했다.
호반그룹 호반호텔앤리조트 2026년 고객중심경영(CCM) 실천 선언식./호반그룹
호반그룹 호반호텔앤리조트 2026년 고객중심경영(CCM) 실천 선언식./호반그룹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뤄지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소비자 불만 처리 체계와 서비스 개선 활동, 내부 관리 시스템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 대상에 포함된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호 호반호텔앤리조트 부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CCM 인증 취득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2026년을 목표로 한 4대 핵심 추진 전략 공유, 임직원 실천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제시한 올해 주요 추진 전략은 ▲고객 중심 경영 의지 확산을 위한 대외 프로모션 강화 ▲고객 중심 문화 정착을 위한 직원 교육 및 포상 체계 확립 ▲VOC(고객의 소리) 기반 고객 경험 개선 ▲고객 보호 체계 고도화 등이다. 고객 접점에서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사전 점검 체계를 강화해 불편 요소를 선제적으로 관리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정호 부회장은 격려사에서 “지난해가 인증 획득을 위한 기반을 다진 시기였다면, 이제는 고객이 현장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실천이 중요한 단계”라며 “모든 서비스 접점에서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선언식을 계기로 소비자 관점의 상품 개발과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정기적인 내부 점검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이 기업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종균 기자 jklee.jay52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