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글로벌마켓

주라바이오(ZURA), 새로운 CEO 임명, 주라바이오의 혁신적 미래가 열리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 입력 : 2026-01-26 20:26

주라바이오(ZURA, Zura Bio Ltd )는 면역학 산업 리더 산딥 쿨카르니를 CEO로 임명했다.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주라바이오가 2026년 1월 21일자로 산딥 쿨카르니를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했다. 쿨카르니는 또한 주라바이오의 이사로 계속 활동할 예정이다. 그는 2025년 10월부터 임시 CEO로 활동해온 킴 데이비스의 후임으로 임명되었으며, 로버트 리시키 CEO가 사임함에 따라 이직하게 된다. 리시키는 2026년 1월 21일자로 CEO 및 이사직에서 사임할 예정이다. 데이비스는 COO, 법무 담당 임원 및 기업 비서로서의 역할을 계속 수행할 것이다.
주라바이오의 이사회 의장인 아밋 문시는 "우리는 산딥이 주라바이오를 이끌게 되어 영광이다. 그는 과학적, 운영적, 전략적 리더십을 갖춘 인물이다. 그의 이사회에서의 경험은 우리 프로그램과 그 변혁적 잠재력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여 그가 주라바이오를 이끌기에 적합한 인물임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쿨카르니는 생명공학, 투자, 기업가 정신 및 의학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투어말린 바이오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로 활동하며, 2025년 10월 노바티스에 인수되는 과정에서 회사의 개발 및 전략 방향을 이끌었다. 쿨카르니는 "나는 주라바이오의 여정에 처음부터 함께 해왔으며, 이 중요한 시기에 주라바이오를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다.

주라바이오의 주요 제품 후보인 티불리주맙(ZB-106)은 성인에서 두 가지 임상 2상 연구인 TibuSHIELD(히드라데니티스 수푸르바) 및 TibuSURE(전신 경화증)에서 평가되고 있다. 추가 제품 후보인 크레반키투그(ZB-168) 및 토루도키맙(ZB-880)은 1상/1b상 연구를 완료하였으며, 다양한 자가면역 및 염증 질환에 대한 잠재력을 평가받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로벌마켓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