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깨끗한나라, 런콥컴퍼니와 '위생·케어 솔루션 접목' 업무협약 체결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6-01-27 09:15

러닝 환경에 최적화된 쿨링타올 계기로 협업 본격화

㈜런콥컴퍼니 박명현 대표(좌), 깨끗한나라 HL사업부 이동수 팀장(우) (사진 제공=깨끗한나라)
㈜런콥컴퍼니 박명현 대표(좌), 깨끗한나라 HL사업부 이동수 팀장(우) (사진 제공=깨끗한나라)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깨끗한나라(대표 이동열)가 지난 26일 러닝 전문 기업 ㈜런콥컴퍼니와 함께 러닝 활동 전반에 위생·케어 솔루션을 접목해 건강한 일상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러닝 인구 증가와 함께 운동 전·후 위생 및 케어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러닝이라는 일상적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위생·케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야외 러닝 환경에서 체온 조절과 땀 관리에 효과적인 깨끗한나라의 쿨링타올이 러닝 활동과 높은 적합성을 보이면서, 이를 계기로 양사의 협력이 본격화됐다.

쿨링타올은 깨끗한나라가 지난해 여름철 무더위를 겨냥해 선보인 제품으로, 피부에 닿는 즉시 피부 온도를 약 9도 낮춰주는 강력한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뛰어난 냉감 기능으로 야외 러닝은 물론 운동, 캠핑 등 다양한 활동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러닝 클래스, 트레이닝, 대회, 커뮤니티 러닝 등 다양한 러닝 활동 현장에서 깨끗한나라의 위생·케어 제품 협찬과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러닝 후 땀과 위생 관리 등 러닝 전·후 케어에 적합한 제품을 공동 활용하며, 러닝 아카데미 프로그램과 연계한 제품 체험 콘텐츠도 기획한다.
이와 함께 러닝 전·후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공동 메시지를 개발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캠페인과 이벤트, 콘텐츠 제작 등 마케팅 협력도 추진한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러닝이라는 일상적인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위생과 케어의 중요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의미 있는 협력”이라며 “쿨링타올을 비롯한 다양한 위생·케어 솔루션을 통해 운동 전·후 관리까지 아우르며, 건강한 러닝 문화 확산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