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오피니언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한강 서울 하프 마라톤 축사·시상… 건강과 화합 메시지 전해

한종훈 기자 | 입력 : 2026-01-28 14:31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조직위원회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조직위원회
[비욘드포스트 한종훈 기자] 평화예술가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지난 25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제2회 한강 서울 하프 마라톤에서 축사와 시상을 통해 건강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대회에는 하프(21.0975km), 10km, 5km 코스에 약 3,000명이 넘는 시민 러너가 참가해 한강을 따라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참가자들은 건강과 화합, 도전을 향한 열정으로 현장을 가득 채웠다.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축사에서 “마라톤은 행복한 성공을 위해 나 자신과 인내하며 싸우는 정신극기 훈련이며, 오늘 한강 서울 마라톤에 참가한 여러분들은 이미 스스로를 이겨낸 성공한 사람들이거나 앞으로 반드시 성공할 분들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 작가는 “한 걸음 한 걸음 포기하지 않고 내딛는 과정 속에서 우리는 한계를 넘어 성장하고, 그 경험은 삶의 어떤 도전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힘의 원천이 이 될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번 대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축제로, 가족·동호회·청년 러너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 어우러져 서울 한강의 상징성과 시민 화합의 가치를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한한국 작가는 한글을 기반으로 한 세계평화지도 연작 시리즈를 통해 유엔과 미국·중국·영국·프랑스 등 42개국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해 온 대한민국 대표 평화예술가다. 작품은 유엔 22개국 대표부와 각국 정부, 국회의사당에 기증·전시되어 한글의 예술성과 평화의 가치를 국제사회에 알리고 있다.

한편, 제2회 한강 서울 하프 마라톤은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가 주최·주관했으며, 서울을 대표하는 시민 참여형 마라톤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