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오피니언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오연주 제6대 이사장 취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6-02-03 09:36

보육 분야 연구 경력 보유 및 지자체 위원·학회 이사 등 다수 역임.. 현장 이해도 높아

오연주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신임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는 모습(사진 출처 :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오연주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신임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는 모습(사진 출처 : 어린이집안전공제회)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영유아 안전 전문기관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하 ʻ공제회ʼ)가 오연주 대림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를 제6대 이사장으로 선임하고 지난 2일(월),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 이사장은 대림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와 안양시 가족센터 센터장으로 재직했으며, 영유아 보육 및 가족정책 관련 공공·민간 기관에서 자문위원 및 이사를 다수 역임하며 현장과 정책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쌓아왔다. 이뿐 아니라, 한국보육학회 학술이사 및 시흥시 인구정책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맡아 영유아 보육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오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공제회의 비전에 부합하는 실효성 높은 보상과 예방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보육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공제회가 보육 현장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안전·권익·복지를 아우르는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