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종훈 기자] NS홈쇼핑은 인기 음악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3의 단독 공식 투표 파트너로서 설 연휴 기간 모바일 공식 투표를 운영하는 한편,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독점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을 앱을 통해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역가왕3’는 설 당일 17일 방송을 통해 대한민국 장르별 톱티어 현역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준결승전 1라운드 ‘국민트롯 대첩’을 선보인다. 설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본방송을 시청한 뒤 NS홈쇼핑 앱에서 모바일 투표와 독점 콘텐츠까지 이어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명절 기간 고객 참여 경험을 한층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NS홈쇼핑 앱에서는 무대 준비 과정과 출연진의 현장 모습 등을 담은 독점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을 제공해 프로그램을 보다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방송 시청 이후에도 앱을 통해 응원과 콘텐츠 소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점이 특징이다.
모바일 투표는 간편한 동선으로 설계해 접근성을 높였다. 투표가 진행된 기간 동안 NS홈쇼핑 앱 설치 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65.1% 증가하며 역대 최고 수준의 트래픽을 기록했다. 이번 공식 투표는 누적 1063만 표(2월 11일 기준)를 기록했으며, 참여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50~60대 비중이 7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는 ‘응원댓글 이벤트’, 최종 ‘Top7’을 예측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금과 골드코인(순금 7g)을 제공한다. 또한 일정 기간 동안 2회 이상, 누적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현역가왕3’ 결승전 방청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정확한 일정과 장소는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현역가왕3 투표 콘텐츠를 통해 핵심 타겟 고객층의 높은 충성도와 참여가 실제 유입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고객 참여 경험 콘텐츠로 단순 이벤트를 넘어 고객 체류와 플랫폼 활성화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설 연휴에도 고객이 방송을 보며 직접 응원하고 독점 영상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NS홈쇼핑 앱을 모바일 투표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