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풀무원녹즙, O2O 채널 강화하며 2030 소비자 공략 나선다

건강한 원료로 만든 다양한 발효녹즙과 일일배송시스템 강점 내세워 젊은 소비자 공략
O2O 채널 강화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온라인 통한 제품 시음 체험자 수 전년동기比 22%↑
일 평균 2만5000명이 마시는 베스트셀러 ‘위러브’ 제품 부터 최단기간 최고판매량 기록한 ‘노니&깔라만시’까지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 개최

기사입력 : 2019-04-29 15:20
+-
center
사진=워러브와 노니&깔라만시
[비욘드포스트 진병두 기자]
풀무원의 신선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이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O2O(Online to Offline) 채널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녹즙은 급변하는 유통 시장 환경과 건강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시음,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방문판매의 대표적인 상품인 녹즙의 체험 기회를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풀무원녹즙 배송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배송받는 옴니 쇼핑을 구현한 것이다.

풀무원녹즙에 따르면 실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시음 신청자는 2015년부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2018년도 온라인 채널을 통한 신청 비중은 2015년도 대비 약 2배 이상 상승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제품 신청자 수는 전년동기 대비 약 2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는 ‘셀프메디케이션’ 소비 트렌드 확산과 함께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모바일과 온라인채널을 통한 녹즙 체험 신청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또한 바쁜 일과로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해 매일 아침 가정과 사무실로 간편하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는 ‘일일배달서비스’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풀무원녹즙은 O2O 채널 강화의 일환으로 최근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에서 자사 베스트셀러 품목인 ‘위러브’와 ‘노니&깔라만시’ 이벤트를 실시하며 온라인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먼저 자사 베스트셀러 품목인 ‘위러브’의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준비됐다. 위러브는 속 편한 하루를 원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반영해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간편하게 생즙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발효 녹즙으로, 일 평균 2만 5천 명이 마시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다. 위러브 모바일 페이지에서 위러브를 8주(40일)치 이상 신청한 고객에겐 풀무원의 유산균 제품 ‘맛있는 유산균’ 한 박스를 증정한다.

출시 2개월만에 100만 병 판매량을 돌파한 ‘노니&깔라만시’ 이벤트도 진행된다. 3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노니&깔라만시’ 일주일 체험권(5개)을 약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핫딜 이벤트가 준비됐다. 체험 이후 배송 기간을 연장한 고객에겐 신청 기간에 따라 ‘맛있는 유산균’ 한 박스와 ‘클레어B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증정한다.

풀무원녹즙의 최지만 PM(제품 매니저)은 ”풀무원녹즙은 전국 유통망을 보유한 국내 녹즙 1위 브랜드로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나가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소비자가 풀무원녹즙과 함께 건강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