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산업

삼성 이재용 부회장, CEO 브랜드 2021년 1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2021-01-11 10:25:40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월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해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85,804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의선, 최태원, 구광모, 최정우, 서정진, 손태승, 구현모, 김승연, 신동빈, 조원태, 이성희, 윤종규, 김정태, 서경배, 김재철, 이재현, 김정주, 정지선, 방준혁, 김광수, 김태오, 구자열, 김범수, 이명희, 허태수, 김지완, 조석래, 김상열, 김남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1,408 소통지수 173,080 커뮤니티지수 34,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11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5,773과 비교하면 16.95% 상승했다.​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2,166 소통지수 82,332 커뮤니티지수 16,6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1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1,862와 비교하면 84.60% 상승했다.​

​3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368 소통지수 51,861 커뮤니티지수 13,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33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903과 비교하면 0.54% 하락했다.​

4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595 소통지수 46,251 커뮤니티지수 9,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5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1,034와 비교하면 23.29% 상승했다.​

5위, 포스코 최정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235 소통지수 41,655 커뮤니티지수 8,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662와 비교하면 69.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76,962개와 비교하면서 26.24%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3.32% 상승, 브랜드소통 35.09% 상승, 브랜드확산 5.83%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85,804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하였다.

2021년 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구광모, 구자열, 구현모, 김광수, 김기홍, 김남구, 김범수, 김상열, 김승연, 김재철, 김정주, 김정태, 김남호, 김지완, 김태오, 김홍국, 박문덕, 박성수, 박정원, 박찬구, 박현주, 방준혁, 서경배, 서정진, 손태승, 신동빈, 신창재, 우오현, 유경선, 윤세영, 윤종규, 이만득, 이명희, 이성희, 이순형, 이우현, 이웅열, 이재용, 이재현, 이준용, 이중근, 이해진, 이호진, 장세주, 장형진, 정몽규, 정몽원, 정몽준, 정몽진, 정의선, 정지선, 정창선, 조남호, 조동길, 조석래, 조양래, 조원태, 조정호, 최정우, 최태원, 허태수 이다.​

2021년 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 이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인기 뉴스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