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즈&

[브랜드평판] 쌍용 토레스, 국산자동차 2022년 8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 아이오닉5, 3위 기아 셀토스 순

2022-08-12 09:48:45

center
쌍용 토레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8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쌍용 토레스, 2위 현대 아이오닉5, 3위 기아 셀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5,273,3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8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토레스, 아이오닉5, 셀토스, 스포티지, 카니발, 쏘렌토, 아반떼, K5, 그랜저, 투싼 순으로 분석됐다.
center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쌍용 토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02,966 미디어지수 409,318 소통지수 319,478 커뮤니티지수 370,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1,77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54,389와 비교하면 33.38% 하락했다.

2위, 현대 아이오닉5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240 미디어지수 487,402 소통지수 477,397 커뮤니티지수 437,6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0,68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98,225와 비교하면 37.76% 상승했다.

3위, 기아 셀토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72,255 미디어지수 327,884 소통지수 379,893 커뮤니티지수 343,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76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35,647과 비교하면 47.13% 상승했다.
4위, 기아 스포티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465 미디어지수 280,876 소통지수 405,179 커뮤니티지수 359,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4,83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31,429와 비교하면 25.93% 상승했다.

5위, 기아 카니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430 미디어지수 216,279 소통지수 374,483 커뮤니티지수 365,5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3,77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25,119와 비교하면 0.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쌍용 토레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자동차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4,596,908개와 비교해보면 2.7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36% 상승, 브랜드이슈 7.97% 상승, 브랜드소통 1.12% 하락, 브랜드확산 2.5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