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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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군, 6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 진행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가 19일 서울 송파구 시그니엘 서울에서 ‘제6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열고,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 6명을 선정해 상금 1억 원을 수여했다.올해 학술대상은 중앙대학교 이정희 교수가 수상했다. 이 교수는 한국유통학회 회장 재임 중 대·중·소기업 간 상생과 소비자 편익 증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유통산업 발전에 앞장섰다. 또한, 세미나와 포럼을 통해 학계와 기업 간 소통을 강화하고, 유통 전공 신설 및 운영으로 인재 양성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학술부문 최우수상은 박정근 한양대학교 교수와 이호택 계명대학교 교수가 수상했다. 박 교수는 국제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며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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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결식 아동 600명에 식사권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예비 사회적 기업 나눔비타민(브랜드명 나비얌)과 손잡고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하는 결식 우려 아동 지원에 나섰다.배민은 지난 18일부터 나비얌 앱을 통해 아동급식카드 인증 아동들에게 식사권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매일 퀴즈를 풀고 참여하는 선착순 100명씩 총 600명에게 2만 원권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해당 카드는 나비얌 앱 내 식사권 구매에 활용 가능하다.나비얌은 결식 아동과 식사지원 가게를 연결하는 앱 서비스로,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아동급식카드 운영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동은 앱에서 인증 후 식사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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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로스만스, 슬림형 액상 전자담배 ‘뷰즈 고 슬림’ 출시
BAT로스만스는 액상형 전자담배 브랜드 ‘뷰즈(VUSE)’의 신제품 ‘뷰즈 고 슬림 2ml’를 오는 25일 서울 일부 지역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뷰즈 고 슬림은 연초 사용자들이 익숙한 슬림한 외형으로 설계되어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한다. 액상 용량은 2.0ml(니코틴 함량 0.9%)이며, 새로운 라인업으로 출시되는 6가지 맛(쿨 프레시, 펄 스파크, 포레스트 믹스 등)은 깔끔한 맛에서 달콤한 조합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다.이번 제품에는 부스트 버튼이 추가돼 강렬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버튼을 눌러 즉각적인 맛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기기를 잠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사용 후 배터리를 분리해 폐기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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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로 단풍 구경 오세요" 스타벅스, 늦가을 명소 매장 소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늦가을 단풍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춘천, 포천, 대구, 광주 등 전국의 숨은 명소 매장을 소개했다. 춘천구봉산R점, 단풍과 호수의 파노라마 뷰춘천구봉산R점은 춘천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높은 지대에 자리잡아 가을 풍경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매장 전면에 설치된 통창과 루프탑, 테라스에서 의암호와 북한강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매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가 선정한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 중 하나로 꼽힌 바 있다. 광릉수목원점, 자연과 가까운 가을 산책경기도 포천시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광릉수목원점’이 있다. 매장 입구의 갈대 정원과 1층 야외 좌석은 나들이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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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3분기 연속 EBITDA 흑자...전년比 357억 원 개선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2024년 3분기 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 39억 원을 기록하며 3개 분기 연속 EBITDA 흑자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컬리가 공시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5,54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4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3억 원 감소했으며, EBITDA는 357억 원 개선된 39억 원을 기록했다.컬리는 이 같은 성과가 회원제 서비스 ‘컬리멤버스’ 개편, 뷰티컬리 성장, 배송 네트워크 확장 등 주요 전략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멤버스 회원제는 월 거래액의 49%를 차지하며 높은 충성도를 보였으며, 구매전환율과 객단가가 비회원 대비 각각 8배와 2배 더 높은 것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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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위스키, 신제품 ‘시그니처 라인’ 3종 출시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대표이사 도정한)에서 소비자 접점을 높인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은 호랑이, 독수리, 유니콘으로 구성되었으며, 품질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전국의 온오프라인 유통 매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계속 만나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색동저고리의 한국적인 색상을 사용해 디자인 차별성을 둔 기원의 시그리처 라인 3종 호랑이(Sweet & Fruity), 독수리(Boldness), 유니콘(Smoky & Earthiness)은 각 제품들만의 풍미 차이로 개성이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오늘부터 기원 호랑이를 시작으로 판매될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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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 "지난해 블프 韓 셀러 인기 품목은 'K-뷰티'"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한국 셀러들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요 인기 카테고리로 ‘뷰티&헬스’, ‘비즈니스 및 산업’, ‘엔터테인먼트 용품’ 등이 상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6일부터 26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한국 판매자의 주요 판매 품목 중 ‘뷰티&헬스’가 1위를 기록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앞세운 K뷰티는 2023년 2분기 신규 셀러 매출에서도 가장 높은 성과를 보였으며, 블랙프라이데이와 연말 쇼핑 시즌에도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2위는 산업 장비와 제어 시스템 등 B2B 제품이 포함된 ‘비즈니스 및 산업’이 차지했다. 이는 독특한 카테고리를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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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해양조, 게임사 블리자드와 손잡고 ‘악마의 영혼’ 출시
주류 전문기업 보해양조(대표 임지선)가 글로벌 게임 기업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증류주 '악마의 영혼 (DEMON'S SPIRIT)'을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블리자드의 대표 인기 게임인 ‘디아블로’ 시리즈의 헤리티지를 담아 선보이는 특별한 술이다.디아블로는 디아블로 I이 출시된 지 28년이 지난 지금도 강력한 영향력과 깊이 있는 스토리로 전 세계 수천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악마의 영혼‘은 디아블로 시리즈 중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강렬한 메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었다. 게임 세계관을 술에 담아내는 이번 협업은 새로운 소비층을 겨냥한 브랜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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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뚜레쥬르 ‘윈터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달콤한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케이크를 출시하고, 풍성한 혜택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Holiday Wishes, 꿈의 소원 상점’을 테마로, 케이크의 촛불을 끄면 소원이 이루어지고 달콤한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담은 시즌 케이크들을 새롭게 선보이며 연말 홀리데이 무드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샤이닝 화이트초코’는 눈이 내린 비주얼의 초코 케이크 위에 크림 요정의 마법으로 빛나는 트리를 표현한 제품이다. 케이크 위의 골드 트리 장식물은 트리 오너먼트나 사진, 명함 등을 끼우는 클립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소장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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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햄, 인공지능 AI 활용 '무브 다운' 에피소드 영상 제작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에슬레저 라인 무브(MOVE)다운 출시에 맞춰 인공지능 AI를 활용 4가지 에피소드 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새로운 움직임의 시작, 무브다운'을 콘셉트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4가지 소구점을 표현한 4편의 에피소드로 제작되었다.첫 번째 에피소드는 '다운의 황금비율'을 워딩으로 두 개의 식빵이 토스터기에 들어가고, 열을 통해 구워져 옆 레버가 올라가면 튕겨 올라간 식빵이 패딩으로 변한다. 80:20 비율인 무브다운의 뛰어난 보온력을 갓 구운 따뜻한 식빵으로 비유해 위트있게 표현했다.두 번째 에피소드는 무브다운 팩토리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3개의 기계가 도색, 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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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겨울철, 이명 주의해야 하는 이유는?
급작스러운 추위에 어깨를 움츠리거나 목을 웅크리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추위를 이겨내기 위한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지속적으로 이런 자세를 취하면 경추 주변 근육이 경직되고 긴장될 수 있다. 또한 낮은 기온으로 인해 귀로 가는 혈액순환이 방해되어 청력 저하나 이명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이명이란 외부로부터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귓속이나 머릿속에서 소리가 들리는 현상이다. 예를 들어 본인은 “삐”, “윙” 같은 소리가 들리지만 타인은 듣지 못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두통이나 어지럼증 등의 부수적인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이명이 일시적으로 짧게 발생할 경우 가볍게 넘길 수 있지만 증상이 반복되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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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월트, 신제품 ‘20V MAX 3.5Ah 파워스택 리튬이온 배터리’ 출시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가 전동공구 업계 최초로 적층형 파우치 셀 기술을 적용해 혁신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파워스택 라인업에 3.5Ah 용량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월트는 ‘20V MAX 3.5Ah 파워스택 리튬이온 배터리(DCBP320)’를 출시해 파워스택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이번 출시로 현장 작업자는 다양한 작업 조건과 현장 수요에 맞게 배터리 용량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20V MAX’ 전동공구 전 라인업 및 충전기 호환이 용이해 다양한 전동공구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20V MAX 3.5Ah 파워스택 리튬이온 배터리(DCBP320)’는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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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마늘빵’ 출시
농심이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시리즈 신제품 ‘빵부장 마늘빵’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빵부장’ 브랜드 출시 이후 네 번째 선보이는 제품이다. 신제품 ‘빵부장 마늘빵’은 고소한 버터와 알싸한 마늘의 조화로운 풍미를 담은 바게트 모양의 콘스낵이다. 겉면에 파슬리 가루를 뿌려 실제 마늘빵과 같은 비주얼을 완성했다. 농심 관계자는 “빵부장 출시 이후 많은 소비자들이 마늘빵 출시를 요청했다”며 “빵부장 브랜드 고유의 부드러운 식감으로 구현한 ‘마늘빵’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 빵부장 시리즈는 베이커리의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을 스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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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케 명가 미야사카양조, ‘마스미 카라쿠치 골드’ 출시
일본 사케 명가 ‘미야사카양조’에서 전통 브랜드 마스미의 신제품인 ‘마스미 카라쿠치 골드(MASUMI KARAKUCHI GOLD, 720ml)’를 19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스미 카라쿠치 골드’는 드라이하다는 뜻의 ‘카라쿠치’와 프리미엄을 상징하는 ‘골드’를 조합해 브랜드 명칭으로 사용한 마스미만의 프리미엄 카라쿠치 사케이다. 명품 사케의 고장인 나가노 지역에서 재배한 양조용 쌀품종인 미야마니시키(美山錦)를 미야사카양조에서 직접 70%까지 정미하고, 7호계 자사 효모를 사용해 빚어냈다. ‘마스미 카라쿠치 골드’는 미야사카양조에서 증류한 소주를 소량 첨가해 완성한 독특한 감칠맛과 드라이함을 지닌 카라쿠치 사케로, 그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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폼클렌저, 클렌징오일·자외선 차단제 제거 성능 제품별 차이 뚜렷
폼클렌저의 자외선차단제 세정 성능은 제품별로 차이를 보였으나, 클렌징 오일 제거력은 모든 제품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폼클렌저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세정력, 소비자 사용감,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해 그 결과를 19일 공개했다. 시험 결과, 클렌징 오일 제거 성능은 모든 제품이 ‘우수’했지만, 자외선차단제 제거 성능에서는 제품 간 차이가 존재했다. 특히 자외선차단제는 폼클렌저로 세정한 후에도 일부 성분이 피부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어 꼼꼼한 이중 세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시험대상 제품은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폼 클렌저, 뉴트로지나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 닥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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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1회 광화문음악회, ‘가을을 담은 소리’ 무료 공연
제51회 광화문음악회가 오는 11월 21일(목) 오후 7시, 기독교대한감리회 종교교회(담임목사 전창희)에서 새로운 무대로 펼친다. 11월 광화문음악회는 ‘가을을 담은 소리’를 테마로 해금 김준희, 소프라노 서운정, 피아노 이지혜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공연에는 특별 게스트로 소리꾼 서의철이 함께한다. 이번에 출연하는 앙상블 ‘마치’는 해금, 소프라노, 피아노로 이루어진 세 명의 실력파 여성 앙상블 팀이다. 우리 고유의 애잔한 감성을 ‘현’에 담아 표현하는 해금 연주, 부드러운 음색과 고도의 기교로 화려하게 음을 아우르는 소프라노의 조합, 감미롭고 세련된 피아노의 선율은 이번 공연에서도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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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N차 해외여행 선호지, "일본에 다 있네"
한국인이 2회 이상 방문한 해외여행지로 일본의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가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하며 일본 여행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이 세 곳은 전체 N차 여행객의 절반 이상을 불러모으며 높은 일본 여행의 인기를 보여줬다.19일 인터파크트리플이 공개한 트리플 플랫폼 데이터를 보면, 오사카는 전체 N차 여행자의 18.6%가 다시 찾은 여행지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후쿠오카(16.6%)와 도쿄(15.2%)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며, 일본의 세 대도시가 N차 여행지 상위권을 주도했다. 이들 도시는 전체 N차 여행지의 절반을 넘는 50.4%를 차지했다.주요 관광지로는 오사카의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가장 많이 방문된 곳으로 나타났고, 후쿠오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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