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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푸드 패션’ 1987년 미국의 맥도날드사가 여름에 전국에서 패스트푸드 패션을 매출한

기사입력 : 2019-10-14 01:00

패스트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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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패스트푸드 패션은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 감각으로 감각있고 즐겁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 패션을 칭한다. 1987년 미국의 맥도날드사가 여름에 전국에서 패스트푸드 패션을 매출한데서 인기를 끌었다. 저렴한 가격에 심플하고 간편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패스트푸드와 반대되는 개념으로는 슬로푸드가 존재한다. 슬로푸드는 1986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운동으로, 로마에 미국의 맥도날드가 진출하자 그에 반감을 가진 사람들이 반대운동을 벌인 것이 계기가 됐다. 속도와 효율성도 중요하지만, 만드는데 시간이 걸리는 전통 음식을 먹자는 취지가 있다.


인스턴트 식품이라고도 한다. 흔히 즉석에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고열량 고지방 음식이라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몸에 악영향을 끼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고치혈증, 심근경색, 협십증, 담뇨 등의 비만과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청소년기부터 즐겨먹으면 기억력과 지능지수(IQ)가 낮아지며, 우울증과 치매에도 관련있다고 최근 밝혀져 문제가 되고 있다.


성행하면서 그에 대비되는 슬로푸드도 떠오르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느리게 살기’운동과도 관련있는데, 속도와 효율성을 중요시 여기는 현대 사회에 반해 삶의 속도를 늦추려는 시도다. 천천히 맛을 음미하면서 전통 음식을 즐기자는 뜻이 담겨있다.

jbd@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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