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강기성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23일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투자 손실에 대한 배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손행장은 이날 새롭게 선입된 25명의 본부장을 비롯해 전국 영업부장을 소집해 회의를 열고 “고객 신뢰 회복의 첫 걸음은 피해 고객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배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분조위는 지난 5일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의 DLF에 최소 40%에서 80%까지 배상할 것을 결정했다. 우리은행은 이에 대해 충분한 배상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손 행장은 “고객 한분 한분 입장을 적극 반영하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야한다”며 “최선을 다해 배상에 임해달라”고 거듭 주문했다.
영업본부장 이상 임직원들이 급여를 소비자보호기금을 만들자는 일부 본부장들의 의견도 제시됐다. 분조위 배상이 끝나더라도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자는 것이다.
손 행장은 내년 경영목표인 ‘신뢰·혁신·효율’ 달성을 위해 은행의 모든 제도와 고객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혁신해 나가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20년 만에 손보는 KPI(성과평가제도)와 관련해서도 조기 정착을 위한 본부장의 역할과 새 리더십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자리에서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자산관리 영업 윤리강령' 선포식과 실천다짐 서약식이 진행됐다. 자산관리부분에 대해 강도 높은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우리은행은 지난 10월 자산관리Biz 혁신방안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