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탐앤탐스, 48기 갤러리탐 전시...일상 속 예술 향유 기회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2-07-28 14:44

네이버 아트윈도 통한 ‘온라인 기획전’ 동시 진행…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까지

김진희 쉼으로 채우는 숨’, 최주림 ‘Chasing a Dream 2’, 이한주 ‘일상을 동화처럼’(위에서부터)
김진희 쉼으로 채우는 숨’, 최주림 ‘Chasing a Dream 2’, 이한주 ‘일상을 동화처럼’(위에서부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오는 9월 5일까지 수도권 6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제48기 갤러리탐(Gallery耽) 전시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갤러리탐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일상 속에서도 고급 예술을 음미할 수 있는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시작되어 벌써 9년째 이어지고 있는 탐앤탐스의 장기 프로젝트다. 이때 갤러리탐은 국내 신진 예술가들이 탐앤탐스 매장을 전시 공간으로 삼아 본인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 잡으며 문화예술계의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전시는 14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에서 당선된 작가 4명과 더불어 기성 작가들의 앵콜전 및 기획전까지 총 6개의 전시로 구성되었으며 약 2개월 동안 진행된다. 개성 넘치는 스타일과 에너지를 겸비한 신진 작가들과 자신만의 분명한 표현 양식을 갖춘 기성 작가들의 각양각색 예술관을 살펴볼 수 있어 이번 48기 갤러리탐이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다.

한편 이번 48기 갤러리탐 전시에는 지난 47기에 이어 종합예술 오디오 서비스 플랫폼 ‘큐피커(QPICKER)’의 오디오 가이드가 제공된다. 매장 트레이매트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여 큐피커 앱을 다운받은 후 갤러리탐 카드를 터치하면, 작가별 전시 작품에 대한 전문 해설이 제공되어 더욱 풍성한 관람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온라인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예술품 판매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버 아트윈도'에서 갤러리탐 작가들의 정성이 담긴 작품을 감상하고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에 어울리는 작품들로 엄선한 갤러리탐 48기 전시가 시작되었다”며 “감성을 채우고 예술적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해당 전시를 통해 탐앤탐스가 카페 이상의 의미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