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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 시승기] 아우디 Q4 e-트론 3편, 기본기 탄탄한 독일차 감성 그대로 ‘이식’됐네

한장희 기자 | 입력 : 2022-11-02 08:00

아우디코리아는 지난달 24~28일 제주에서 언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개최했다. 사진은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Q4 e-트론 40의 모습. (사진 = 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코리아는 지난달 24~28일 제주에서 언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개최했다. 사진은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Q4 e-트론 40의 모습. (사진 = 아우디코리아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2편에 이어>

모터로 구동되는 전기차의 특성상 가속페달이 민감해 운전하는 데 애를 먹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기우에 불과했다.
가속페달을 지그시 눌러주면 부드럽게 속도를 붙였고, 가속을 위해 힘을 줘 밟으면 이에 응답하듯 가속이 붙었다. 아내가 전기차라면 무서워하는 게 이 대목이었는데 걱정을 덜었다.

또 아내가 멀미를 잘 느끼는 편이어서 울컥되는 운전을 극도로 싫어한다. 이 때문에 회생제동을 하는 전기차를 패밀리카로 주저했었다.

하지만 Q4 e-트론은 내연기관차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회생제동 시 울컥함이 없었다.
오히려 부드럽게 감속되는 회생제동 덕분에 고속주행, 코너링에서도 부담 없이 운전을 맘껏 즐길 수 있었다. 이 정도라면 아내도 멀미 없이 탈 수 있겠다는 느낌이 들었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달 24~28일 제주에서 언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개최했다. 사진은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에서 Q4 e-트론 40이 한라산 1100고지를 등판하는 모습. (사진 = 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코리아는 지난달 24~28일 제주에서 언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개최했다. 사진은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에서 Q4 e-트론 40이 한라산 1100고지를 등판하는 모습. (사진 = 아우디코리아 제공)
1100고지를 올라가는 도로에서 Q4 e-트론의 진가를 확인 할 수 있었다. 한라산 중턱인 1100고지를 가는 길은 경사도가 높고 코너가 심하고 많아 험하기로 유명한 곳이다.

성능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 코너에서 크게 감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핸들을 감았다.

실제로 소유한 차량이라면 차체 뒤가 코너 밖으로 밀리는 오버스티어가 발생했겠지만, 전기차인 Q4 e-트론은 차량 하부에 전지가 들어있어 무게 중심을 잡아줘 운전자가 원하는 위치에 차량을 위치하게끔 했다.

또 Q4 e-트론은 중앙선을 인식해 운전자가 일부러 중앙선을 넘는 상황이 아니라고 판단한다면 스티어링 휠을 잡아 줌으로서 운전자로 하여금 안전운행을 도왔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달 24~28일 제주에서 언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개최했다. 사진은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Q4 e-트론 40의 모습. (사진 = 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코리아는 지난달 24~28일 제주에서 언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개최했다. 사진은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미디어 로드쇼’ Q4 e-트론 40의 모습. (사진 = 아우디코리아 제공)


시승 코스 도중 중간마다 쉬는 곳이 있었다. 그때마다 만난 사람들은 Q4 e-트론을 보고 연신 스마트폰 카메라 셔터를 눌렸고, 차에 대해 질문을 쏟아냈다. 파란색 번호판을 보며 아우디에서도 ‘전기 SUV가 나오냐’, ‘가격은 얼마나 하냐’면서 큰 관심을 보였다. 내 차는 아니지만 ‘하차감’이 느껴지는 대목이었다.

아우디의 시그니처인 다이나믹 턴 시그널이 적용됐고, 앞면의 라이트 시그니처는 4종류 중 선택할 수 있어 오너의 개성을 표시할 수 있다. 이밖에 사이드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엑티브 레인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은 안전 운전을 도왔다.

Q4 e-트론은 패밀리카는 물론 1인 가구, 캠핑족 등 모든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전기차를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Q4 e-트론 40의 가격은 5970만원, Q4 e-트론 40 프리미엄은 6670만원이다.

이제 본 기자는 아내를 설득하러 가겠다.

<끝>

jhyk777@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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