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목표액 1500억원 달성하겠다”고 발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우리 동네 장보기 스타트업 애즈위메이크(ASWEMAKE)가 72조 규모 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 시장 주도하는 DX Saas(Digital Transformation as a Service) 솔루션 큐마켓의 금년도 누적 거래액
8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 이 추세라면 금년
1500억원 목표액 달성도 기대되는 상태다
. 월 거래액도
100억을 훌쩍 넘어서고 있다
.
애즈위메이크는 우리 동네 마트와 마트 인근 거주민을 연결, 온라인 식료품 당일 배송 서비스 '큐마켓'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중대형 오프라인 마트와 반경 3km내 소비자들을 이어주고, 도심에 위치한 식자재마트를 배송 거점으로 활용해 주문 후 내 집 앞까지 3시간 이내 당일 배달하는 O2O 서비스이다.
큐마켓은 단순 식료품 판매 주문, 중개에서 벗어나 제휴 마트가 유통, 물류 영역에서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지역 주민을 활용하는 포장대행 중개 서비스 ‘큐맘’과 배달대행 인력 중개 서비스 ‘로컬마일’도 운영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이다.
큐마켓은
20년
8억을 시작
21년
68억
, 22년
303억
, 올
8월말 기준
854억 누적거래액을 만들어냈으며 위 성장세를 바탕으로
23년 연말 기준 누적거래액
1,500억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애즈위메이크 손수영 대표는
“이번 결과는 어디서든
3시간 이내 당일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비전에 동감하여 합류한 우리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었다
. 금년 연말까지 누적거래액 목표인
1,500억원 달성에 매진하겠다
”고 전했다
.
큐마켓은 개인
, 중소상공인 점주만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대형 프랜차이즈 식자재마트 및 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도 쓸 수 있는 유연성이 겸비 된
IT 솔루션이다
.
큐마켓 전략 총괄책임자인 오승현 전략챕터장은
“현재 부울경 지역 대표 마트 프랜차이즈인 우리마트 오픈과 함께 지역 단위로 흩어진 대형 회사들과 추가 계약을 위한 협상 진행중이며
, 연말
500개소 제휴 마트 확보가 목표다
. 전방위적인 영업
, 외형적 성장을 위한
M&A 모두 공격적으로 시행하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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