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산업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시티투어’ 캠페인 진행

한나라 기자 | 입력 : 2023-09-04 10:39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시티투어’ 캠페인 진행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카카오는 서울특별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각각 손잡고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시티투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을 맞아 도심 곳곳에 카카오프렌즈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해 시민들에 즐거운 경험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서울시 관광정책과와 협업해 여의도 한강공원에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로 꾸민 공간을 조성했다.
라이언과 춘식이, 죠르디, 어피치, 카카오프렌즈 키즈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에티켓 안내판이 반려동물 산책 매너, 공원 시설물 사용법 등 한강공원에서 지켜야 할 이용수칙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성숙한 공원 이용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독서의 계절을 맞아 서울시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하는 ‘책 읽는 한강공원’ 행사에 맞춰, 한강공원 잔디밭에 책 읽는 라이언, 프로도 등의 캐릭터 조형물도 설치한다.

행사를 찾은 가족 단위 시민들이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을 찍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는 ‘어피치&춘식이와 함께하는 상상투어’ 영상 콘텐츠를 공항 내 20여 개 대형 전광판에서 송출한다.

상상투어는 어피치의 전 세계 로컬 푸드 먹방 투어 계획과 세계여행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춘식이의 엉뚱한 상상을 담은 콘텐츠로, 이달 중순 카카오프렌즈와 인천공항 공식 SNS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양 사는 이번 콘텐츠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과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여행의 설렘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인천공항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스카이 페스티벌’에서는 특별한 카카오프렌즈 굿즈도 만날 수 있다.

인천공항을 형상화한 브릭 출시를 기념한 전시·체험 행사로, 행사 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카카오프렌즈 X 인천공항 브릭 굿즈’ 등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카카오프렌즈 IP를 더욱 가깝게 즐길 수 있길 바라며 이번 시티투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서울 곳곳에서 카카오프렌즈를 만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