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신간] '온보딩: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온보딩 안내서’ 출시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3-12-06 10:19

“문제는 입사 후 그다음부터다!”
11명의 HR 실무자가 현장에서 축적한 온보딩의 핵심 노하우
“새로운 직장에 적응하는 일은 회사도, 신규 입사자도 모두 원하는 해피엔딩이다”

[신간] '온보딩: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온보딩 안내서’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신규 입사나 이직하여 새로운 직장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모두 적응의 기간이 필요하다.

취업에 성공한 순간은 해피하겠지만, 실제 직장 생활에서 겪게 되는 고민은 해피하지 않을 수 있다. HR 현장에서 직접 채용과 교육을 담당하는 11명의 저자가 입사 후 제대로 된 온보딩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제 도움이 되는 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려주고 있다.
입사 초기 막연함, 불안함, 새로운 인간관계의 불편함, 업무방식이나 조직문화가 낯설어도 모두의 마음속에는 ‘일 잘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전 직장에서 직무 역량을 탄탄히 쌓았다고 자신하며 이직했지만, 현실의 직장 생활은 다를 수 있다. 게다가 새로운 동료들과의 벽이 느껴진다면, ‘이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문제는 능력이 아닌 환경이다. 환경이 달라지면 대응도 달라져야 한다.

이 책은 6개의 테마로 상황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해결 방법을 제안한다. 첫 출근, 입사 초기 불안함, 사람들과의 어색하고 불편한 상황, 달라진 환경 등에 적응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현장감 있게 알려준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신규 입사자들을 위해 이 책은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내서가 될 것이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