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의 세대교체 대표주자로 2024년 하반기 본격 런칭 예정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코닥어패럴
, 말본골프 등을 전개 중인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이사 이준권
)가 내년 하반기에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디오디
(DOD)’의 어패럴 라인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
디오디는 특유의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블랙
, 그레이 등 무채색 톤의 세련된 컬러
,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으로 국내외 캠핑 마니아 사이에서 팬덤을 보유한 캠핑 브랜드이다
. 디오디의 뜻은 도플갱어 아웃도어
(Doppleganger Outdoor)의 줄임말로 ‘아웃도어에 가장 최적화되었다’는 의미이다
. ‘가마보코 텐트’
, ‘키노코 텐트’를 비롯해 캠핑 웨건 등이 대표 제품이며 쫑긋한 토끼 귀 브랜드 로고로도 인지도가 높다
.
디오디는 하이라이트브랜즈가 투자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하이라이트뷰티스가 한국시장 독점 총판권을 확보하며
2023년
1월부터 한국에 본격 전개되어 왔다
. 지금까지 스타일리시한 감성과 디자인의 텐트
, 테이블
, 수납함 등 캠핑 기어 용품만 전개하며
, 2030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왔으며 유통가로부터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이번 하이라이트브랜즈의 디오디 어패럴 라인 런칭은 글로벌 본사와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성사된 것이다
. 올 한해 한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안착시킨 성과를 기반으로
, 기어 홀세일만 가능했던 기존의 계약 구조에서 어패럴과 일부 기어류의 라이선스까지 확보한 것이다
.
디오디 어패럴 라인은 하이라이트브랜즈의 고상현 전무가 총괄한다
. 고상현 전무는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기획팀장과 데상트 기획팀장
, 푸마코리아를 거치며 스포츠와 아웃도어 분야를 아우르는 다각적 시장분석 시각과 역량
,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
디오디 어패럴은 디오디만의 차별화된 기획력과 디자인을 어패럴로 보여줌으로써
2024년 하반기 본격 런칭하며 아웃도어 브랜드의 대표 주자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