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캐릭터로 소비자 지갑 공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내세워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세계관을 확립해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은 단순히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까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면서 이러한 마케팅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다. ‘따오’는 1903년 중국 청도에서 태어난 판다로 세상의 모든 즐거움을 경험하고 사람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는 세계관을 가진 캐릭터이다. 칭따오는 ‘즐거움을 따르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펀(FUN)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칭따오는 따오 캐릭터를 활용해 편의점별 스페셜 에디션 캔을 출시한 바 있다. 맥주를 즐기는 따오, 야구 유니폼을 입은 따오, 양꼬치를 즐기는 따오 등 각각 다른 디자인의 따오 일러스트를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칭따오 특유의 유쾌함을 엿볼 수 있는 ‘작게판다’, ‘많이판다’ 패키지도 선보였는데, 귀여운 따오 캐릭터 일러스트와 재치 있는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이 외에도 따오 일러스트가 그려진 쿨러백, 리유저블백 등의 굿즈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SNS 채널을 통해 따오 콘텐츠를 공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를 활용하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고,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다”라며, “칭따오도 ‘따오’를 활용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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