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엑스퍼트브랜드협회가라이브커버스자동화를위한플랫폼개발을목적으로저작권의영향을받지않는 AI 휴먼을개발하고있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휴먼’이라고도불리는‘AI 휴먼’은사람과비슷하게움직이고, 말하고, 행동할수있도록가상으로구현한인물이다. 오늘날 AI 휴먼은뉴스를중계하는아나운서부터교육강사, 판매업무를담당하는직원등다방면에서활발히활동하고있다. 이는기술혁신과서비스융합을통해삶의방식을바꿔나가는데중요한영향을미칠것으로사료된다.
단, 기존 AI 휴먼가격은적게는 2천만원에서많게는 1억으로소상공인이나중소기업이섣불리접근하기는어렵다는단점이있었다. 이에소상공인사업과중소기업지원바우처사업을운영하던한국엑스포트브랜드협회가그들의원활한라이브커머스를돕기위해기술개발에나선것이다.
한편한국엑스퍼트브랜드협회는기존미디어라이브커머스회사였던‘마케디’로, 2024년 1월 22일한국엑스퍼트브랜드협회로이관됐다. 마케디는적합한키워드분석과최적의방송기획, 사전마케팅으로실시간온라인동영상채널에서상품을판매하는라이브커머스의효율을높여왔다는평가다.
관계자는“KEBA 협회는마케디에서시작해현재성공적인독립레이블로자립했다. 열린사고를토대로수많은생각을유연하고긍정적으로받아들이는것이지향점인만큼 AI 휴먼개발에도노력을아끼지않고있다”며, “소상공인과중소기업이처한환경을개선해모두가활용할수있는 AI 휴먼을개발할예정이니많은관심바란다”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