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최다 중국향 구독자 3,400만명을 보유한 그루비엑스(groovy x, 대표 권규범)가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
'샤오홍슈
’(小红书
, Xiaohongshu)에서 한국내 병원 및 의료계정 운영사로 정식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
샤오홍슈는 중국 최대 상품
·서비스 리뷰 공유 커뮤니티로
, 이미지와 숏폼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통해 현지에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 샤오홍슈는 지금까지 플랫폼 내에서 병원 계정 운영을 금지하고 있었으나
, 최근에 샤오홍슈 플랫폼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 계정에 한해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정책이 변경된 바 있다
.
그루비엑스는 이러한 허가 과정을 지원하며
, 샤오홍슈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의료 서비스의 우수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이를 통해 중국 환자들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국 병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신뢰를 쌓아왔다
.
그루비엑스는 지난해
5월부터 현재까지
누적 1,800명의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 이는 샤오홍슈를 활용한 마케팅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이다
. 그루비엑스의 전략적 접근이
한국 병원이 중국 환자 유치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권규범 그루비엑스 대표는
“그루비엑스의 활동은 한국병원들이 중국 시장에서 신뢰를 구축하여 보다 많은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 샤오홍슈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한국 의료 서비스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널리 알린다면 향후 한국 의료 관광 산업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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