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의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이
지난 10월 미국 아마존 프라임 ‘빅딜 데이’에서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미국 시장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
.
에이피알은 현지 시간으로 지난
8일부터
9일 열린 아마존 프라임 빅딜 데이 행사에서 한화로 약
7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
이번 빅딜 데이 행사는 아마존에서 프라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10월에 진행하는 또 하나의 거대 프로모션 행사다
. 아마존은
7월 ‘프라임 데이’ 행사가 크게 흥행하자 지난
2022년
10월 또 하나의 행사를 만들고 이를 ‘프라임 빅딜 데이
(Prime Big Deal Days)’라 명명한 바 있다
. 7월 프라임 데이와 마찬가지로 전세계 수많은 브랜드가 참여하며
, 빅딜 데이의 성적으로 미국 내 브랜드 인기를 가늠하고 있다
.
에이피알의 이번 빅딜 데이 흥행을 이끈 것은 미국 내에서도 인기
K-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인 메디큐브 화장품과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였다
. 그 중에서도 전통의 인기 제품인 ‘제로모공패드’와 ‘부스터프로’는 나란히 베스트셀러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미국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
다른 제품들의 선전도 이어졌다
. 메디큐브는 미국에서 최근 유행으로 떠오른 물광 피부
(Glow Skin) 열풍을 타고 콜라겐 젤리 크림과 콜라겐 나이트 랩핑 마스크가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 에이프릴스킨은 대표 제품인 ‘캐로틴 클렌징 밤’이 ‘메이크업 클렌징 크림
(Make Up Cleansing Creams)’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3위
, 최근 론칭한 핑크 알로에 팩 클렌저가 ‘얼굴 각질 제거
(Facial Polishes)’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2위에 오르는 등 선전을 이어갔다
. 이에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의 총 판매량은 약
15만 개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에이피알은 미국의 연말 주요 쇼핑 시즌 공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
K뷰티를 향한 미국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비가 계속 상승하면서 메디큐브 등 유력 브랜드는 점차 미국에서도 인기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며 “곧장
4분기의 미국 대형 쇼핑 시즌이 찾아오는 만큼 향후 미국 시장 공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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