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주식회사 루템바이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루템(Dr. ROOTEM)이 남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남성 전용 7중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전성기 비수리 부스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전성기 비수리 부스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 기능성(제2022-40호)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신소재로, 자연에서 채취한 100% 식물성 국내산 원료인 비수리추출분말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개발과정에서 잠실서울비뇨의학과 장진석 대표원장이 성분배합 개발자로 직접 참여해 전문성도 확보하고 있다.
야관문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비수리는 전국 각지의 양지바른 풀밭에 널리 분포해 있는 여러해살이 풀로, ‘본초강목습유’, ‘중대약사전’ 등 고대 문헌에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실제 국내 한 연구진의 연구에 따르면, 남성 갱년기 현상 설문지 AMS(Aging Male Survey)와 ADAM(Androgen Deficiency of the Aging Male)을 통해 진행한 비수리추출분말 임상시험 결과, AMS에서는 섭취 8주 후 대조군 대비 총점이 31% 감소했으며, ADAM 전체 문항의 ‘예’ 개수 또한 같은 기간 대조군 대비 46% 감소하는 등 유의적 개선이 입증되기도 했다.
주원료 외에도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성분으로 일일 권장 섭취량의 300%에 달하는 고함량 아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셀렌, 체내 에너지 대사 및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1 및 B2,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 등의 부원료도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
이와 함께 6가지 인체유해성분을 비롯해 일본, 중국산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전문 제조사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엄격한 관리를 통해 생산하여 신뢰성도 확보하고 있다.
닥터루템 관계자는 “남성의 경우, 나이를 먹을수록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떨어져 활력을 잃고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겪을 수 있다”라며 “‘전성기 비수리 부스터’는 남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7가지 원료가 함유되어 있으며, 간편하고 빠른 섭취로 일상 속 활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성 전용 7중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전성기 비수리 부스터’는 닥터루템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주요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구입 가능하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