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힘찬ENT, 사진, 영상까지 아우르는 디지털 콘텐츠 졸업앨범 선보여

반영구적 보존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친환경 졸업앨범

김민혁 기자

기사입력 : 2025-03-26 10:56

힘찬ENT, 사진, 영상까지 아우르는 디지털 콘텐츠 졸업앨범 선보여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힘찬ENT가 종이 앨범의 환경적 문제를 해소하고, 영상과 음성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중한 추억을 생생히 담아내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졸업앨범을 선보인다.

힘찬ENT가 개발한 디지털 졸업앨범은 단순히 사진만 저장하는 기존의 졸업앨범과 달리, 영상과 음성 메시지, 인터뷰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폭넓게 담아낸 영상앨범이라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학창시절의 추억을 보다 생생하게 기록하고 전달할 수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콘텐츠는 저장 공간의 제약이 없고, 분실 및 파손의 우려 없이 영구 보존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이다. 시대 변화에 따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다양한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힘찬ENT, 사진, 영상까지 아우르는 디지털 콘텐츠 졸업앨범 선보여
또한 기존의 종이 졸업앨범 제작 과정에서 발생했던 환경적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종이 앨범은 코팅 처리 때문에 재활용이 어려워 결국 폐기 시 소각처리되면서 환경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힘찬ENT가 도입한 디지털 방식의 데이터 콘텐츠앨범은 종이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제작과 폐기 과정에서 어떠한 환경오염도 발생하지 않는 진정한 친환경 솔루션이다.

이번 친환경 데이터 앨범은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사립 동광초등학교가 선두주자로 참여했다. 동광초등학교는 힘찬ENT와의 협력을 통해, 아이들에게 환경보호의 가치를 직접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학부모들에게도 자녀의 소중한 성장 과정을 더욱 생생하게 기록하고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

힘찬ENT 관계자는 "동광초등학교와의 성공적인 협력을 발판 삼아 더 많은 학교가 친환경적이고 콘텐츠가 풍부한 디지털 졸업 영상앨범을 채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뉴 미디어 시대에 맞는 혁신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