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인천대-재능대, MOU 체결… 지역 혁신 위한 협력 강화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기사입력 : 2025-03-31 10:49

[인천대 제공]
[인천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인천대학교 박종태 총장과 재능대학교 이남식 총장이 지난 28일 인천대학교에서 교육부 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은 2025년부터 시작되는 RISE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과정 운영, 산학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천 지역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태 총장은 협약식에서 "인천대는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지역 정주여건 개선과 산학협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 대학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천대는 2023년부터 RIS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인천시와 인천테크노파크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지역 전략산업 육성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 제안과 논의를 진행해 왔다. 인천시는 지난 14일 2025년 인천광역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I-RISE) 사업을 공고하며, 4월 14일까지 지역 대학들로부터 사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I-RISE 사업은 전략산업 고급인력 양성, 제물포 르네상스 연계 원도심 가치 재창조 등 지역 혁신을 목표로 한 4개의 프로젝트와 12개 단위 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 선정 규모는 196억원으로 확정되었다.

이번 MOU 체결로 지역 대학 간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고 인천지역의 청년 정주여건 개선과 산업협력 증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