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윌라, 큐레이션 프로젝트 ‘윌라 플레이리스트’ 100회 기념 이벤트 실시

김민혁 기자

기사입력 : 2025-04-14 12:26

윌라, 큐레이션 프로젝트 ‘윌라 플레이리스트’ 100회 기념 이벤트 실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가 <윌라 플레이리스트 100회>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윌라 플레이리스트>는 윌라 오디오북의 명장면을 한데 모아 매주 하나의 주제로 선보이는 큐레이션 프로젝트로, 윌라 에디터·엔지니어·MD로 구성된 ‘윌PD’ 팀이 직접 기획·제작을 맡고 있다. 이용자의 청취 데이터를 분석해 구성된 이 시리즈는 테마별 오디오북 하이라이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간 많은 회원들의 인기를 끌었던 에피소드로는 ‘연말 시즌 랜덤 박스 증정 이벤트’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선물>, 재벌물 장르를 엮은 오디오 웹소설 모음 <눈떠 보니 재벌>, <산책할 때 기분 좋게 듣는 오디오북>, <일상 속 공포, 도시 괴담> 등이 있다.

100회를 맞은 이번 주제는 ‘윌라 명예의 전당’으로, 지금까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오디오북을 엄선해 구성했다. 이번 플레이리스트에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국내 인문학 열풍의 시작점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경제경영 분야 스테디셀러 <돈의 심리학>,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스토너>, 이민진 작가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파친코> 등이 포함돼 회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아울러 윌라는 ‘윌라 플레이리스트 100회’를 맞이하여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4월 14일부터 4월 27일까지 윌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당첨된 회원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윌라를 서비스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윌라 플레이리스트>가 어느덧 100회를 맞이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회원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윌라와 함께 언제 어디서든 최신 오디오북을 빠르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윌라는 이외에도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오디오북을 다수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환율의 대전환>,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그릿 GRIT>, <어른의 행복은 조용하다>, <와일드 로봇> 등의 장르별 베스트셀러 오디오북을 만나볼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