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넷(RDNT, RadNet, Inc. )은 iCAD가 유방암 조기 발견 및 진단을 가속화했다.
1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4월 15일, 라드넷(주식 코드: RDNT)은 iCAD(주식 코드: ICAD)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는 라드넷의 완전 자회사인 DeepHealth와 iCAD의 합병을 통해 이루어지며, iCAD는 합병 후 라드넷의 완전 자회사로 남게 된다.
합병 계약에 따르면, iCAD 주주들은 합병 종료 시 보유한 iCAD 보통주 1주당 라드넷 보통주 0.0677주를 받게 된다.
2025년 4월 14일 라드넷의 종가를 기준으로 할 때, 이는 약 1억 3천만 달러의 거래 가치를 나타내며, iCAD 주주들에게는 약 3.61달러의 주가로, 98%의 프리미엄이 적용된다.
라드넷의 사장 겸 CEO인 하워드 버거 박사는 "전 세계적으로 매 14초마다 한 명의 여성이 유방암 진단을 받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만 2025년 동안 42,000명 이상의 여성이 유방암으로 사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그는 iCAD의 ProFound Breast Health Suite와 라드넷의 DeepHealth AI 기반 유방 스크리닝 솔루션이 결합되어 환자 진단과 결과를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라드넷은 2025년 4월 16일 오전 10시 30분(동부 표준시)에 이번 거래에 대한 컨퍼런스 콜과 웹캐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관련 자료는 각 회사의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인수는 2025년 2분기 또는 3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iCAD 주주들의 승인과 기타 관례적인 종료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라드넷은 iCAD의 상장 주주들에게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며, 두 회사의 이사회는 모두 합병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라드넷은 연간 190만 건의 유방촬영술을 수행하며, 이는 미국 전체 유방촬영술의 4.4%에 해당한다.
라드넷의 DeepHealth AI 기반 유방암 탐지 프로그램은 모든 인종과 연령대에서 21% 높은 암 탐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재검사율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iCAD는 50개국 이상에서 1,500개 이상의 의료 제공자 위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800만 건 이상의 유방촬영술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라드넷의 DeepHealth 리더십을 강화하고, 상업적, 제품 및 엔지니어링 기능을 확장하여 시장 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2026년 말까지 긍정적인 조정 EBITDA 실행률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거래는 라드넷과 iCAD의 비즈니스 및 재무 상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