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쎄라퓨틱스(HOTH, Hoth Therapeutics, Inc. )는 EGFR 억제제 유도 피부 독성 치료제 HT-001을 발표했다.
2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호스쎄라퓨틱스가 2025년 6월 24일부터 회사의 비즈니스에 대한 발표에서 사용할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준비했다. 이 자료는 현재 보고서의 부록 99.1로 제공된다.
프레젠테이션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요약 정보로, 회사의 증권거래위원회 제출 자료 및 회사가 발표하는 기타 공공 발표와 함께 고려되어야 한다. 이 자료는 현재 보고서의 날짜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회사는 향후 자료를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이를 의무적으로 수행할 필요는 없다.
이 보고서의 정보는 1934년 증권거래법 제18조의 목적상 '제출된' 것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1933년 증권법 또는 증권거래법에 따라 어떤 제출에도 참조로 포함되지 않는다. 호스쎄라퓨틱스는 EGFR 억제제 유도 피부 독성 치료제 HT-001을 개발 중이다.
HT-001은 하루 한 번 적용하는 국소 젤로, FDA 승인된 신경키닌 1 수용체 작용제(NK1RA)를 활성 성분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EGFR 억제에 의해 유발되는 염증을 줄여 피부 독성의 피부과적 부작용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EGFR 억제제는 미국에서 수십만 명의 환자에게 사용되며, 비소세포 폐암, HER2 양성 유방암, 췌장암, 대장암, 편평세포암, 수질 갑상선암 등 여러 암 유형에 적용된다.
현재 이러한 환자들이 경험하는 피부 독성에 대한 FDA 승인 치료제가 없으며, HT-001이 시장에 첫 번째로 출시될 예정이다. EGFR 억제제 치료를 받는 환자의 최대 90%가 피부 독성에 영향을 받으며, 이로 인해 심각한 염증이 발생하고 피부 항상성이 방해받는다. 환자들은 여드름과 유사한 발진, 건조함, 가려움증, 손톱 변화, 탈모 등의 피부과적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은 심각한 전신 미생물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EGFR 억제제의 사용으로 인해 약 60%의 환자가 용량 조정이 필요하고, 30%는 치료를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HT-001은 EGFR 억제제 유도 피부 독성의 첫 번째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2a상 연구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다. 12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개방형 치료에서 100%의 환자가 주요 유효성 기준을 달성했으며, 66%의 환자가 통증과 가려움증 점수가 감소했다.모든 환자는 HT-001을 사용하는 동안 EGFR 억제제의 용량을 유지할 수 있었다.
HT-001은 전통적인 약물 개발보다 짧은 개발 기간을 가지며, IND 승인 연구가 완료되었다. 현재 호스쎄라퓨틱스는 EGFR 억제제 유도 피부 독성 치료제 HT-001의 개발을 통해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치료제가 시장에 출시될 경우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회사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향후 연구 개발을 통해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