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스페이스모바일(ASTS, AST SpaceMobile, Inc. )은 45MHz의 프리미엄 중간 대역 스펙트럼 장기 접근을 위한 합의서를 발표했다.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AST스페이스모바일이 2025년 6월 13일, 리가도 네트웍스 LLC, 비아사트, 인마르샛과 함께 45MHz의 프리미엄 중간 대역 스펙트럼에 대한 장기 접근을 위한 합의서(Settlement Term Sheet)를 발표했다.
이 합의서는 AST스페이스모바일의 저궤도에 배치된 상업 통신 배열과 계획된 저대역 네트워크를 결합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이 스펙트럼 접근은 AST스페이스모바일이 최대 12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달성하는 목표를 지원한다.
합의서에 따르면, 인마르샛은 리가도의 지속적인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AST스페이스모바일이 미국과 캐나다에서 40MHz의 L-밴드 MSS 스펙트럼에 대한 장기 사용 권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마르샛은 AST스페이스모바일의 연방통신위원회(FCC)와 캐나다 ISED에 대한 규제 신청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이 거래가 완료되면, AST스페이스모바일은 리가도에 약 5억 5천만 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 중 5억 3천5백만 달러는 인마르샛에 지급된다.
AST스페이스모바일은 이 지급을 지원하기 위해 5억 5천만 달러의 기관 금융 약속을 받았다. 이 금융은 비상환 선순위 담보 대출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AST스페이스모바일은 리가도에 대한 스펙트럼 사용료 지급을 2025년 9월 30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 AST스페이스모바일은 저궤도로 발사된 첫 번째 상업용 블루버드 위성 5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위성들은 미국 전역과 일부 글로벌 시장에서 비연속적인 셀룰러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ST스페이스모바일은 이 거래를 통해 기술과 우주 기반 네트워크의 추가 기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 합의서는 법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은 6월 말까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