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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7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7-04 08:39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기술보증기금 순

공영홈쇼핑,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7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951,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5년 7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공영홈쇼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벤처투자, 창업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순이었다.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9,494 미디어지수 1,428,240 소통지수 1,545,059 커뮤니티지수 1,369,472 사회공헌지수 387,1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29,41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263,609와 비교해보면 10.48% 상승했다.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7,922 미디어지수 1,267,119 소통지수 624,036 커뮤니티지수 413,672 사회공헌지수 256,1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88,90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02,693과 비교해보면 13.50% 상승했다.

3위, 기술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2,740 미디어지수 1,381,888 소통지수 488,798 커뮤니티지수 256,593 사회공헌지수 263,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3,69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29,335와 비교해보면 14.7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7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공영홈쇼핑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공영홈쇼핑은 국내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및 농축수산품의 판로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987,335개와 비교하면 3.4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57% 상승, 브랜드이슈 12.42% 하락, 브랜드소통 1.96% 하락, 브랜드확산 5.91% 하락, 브랜드공헌 3.1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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