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에브리심, 시엔에스와 드론 시뮬레이션 기술 협력 MOU 체결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7-04 15:39

에브리심, 시엔에스와 드론 시뮬레이션 기술 협력 MOU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클라우드 기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기업 (주)에브리심(EverySim Inc., 대표 이석근)이 드론 개발 전문기업 (주)시엔에스와드론 시뮬레이션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는 에브리심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어 Plug and Play 주최 Silicon Valley June Summit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다. 양사는 에브리심의 드론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술을 드론 개발에 적용하고, 드론 실험 및 시뮬레이션 실증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또한, 드론 성능 최적화를 위한 유한요소해석(FEA) 및 전산유체역학(CFD) 기술 협력도 추진한다.
에브리심은 항공우주 엔지니어링, 구조해석(FEA), 전산 유체 역학(CFD)에 중점을 둔 클라우드 기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시엔에스는 AI 기반 외벽 청소용 드론 클리닝 시스템 개발을 주요 사업 분야로 영위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에브리심의 정교한 시뮬레이션 기술이 드론 개발 과정에 도입되어 개발 기간 단축 및 성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브리심은 이번 Silicon Valley June Summit을 통해 (주)시엔에스와 업무협약 체결 이외에도 3개 기업과 기술 협력 MOU 체결을통해 드론, 3D/XR/디지털 트윈, 의료 기술 생태계 등 다양한 응용 분야로의 기술 확장 가능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