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본 성수’,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브랜드 외연 확장 행보 의미…비골퍼, 해외 관광객 포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 이준권
)의 미국
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 말본골프
(Malbon Golf)가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담은 ‘말본 성수’ 스토어
(이하 ‘말본 성수’
)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
‘말본 성수’는 골프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 최초의 골프-라이프스타일 콘셉트 매장이다. 이번 매장 오픈은 말본골프가 온 코스에서 오프 코스까지 스며드는 브랜드임을 알리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이를 위해 말본골프는 ‘말본 성수’에서 골프를 모티브로 아트, 음악, 패션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이며, 기존 골프웨어의 틀을 넘어선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감성을 제안한다.
골퍼는 물론, 비골퍼와 글로벌 관광객까지 아우르는 ‘말본 성수’는 골프 기반의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일상 속 스타일링이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의류, 모자, 미니백, 키링, 파우치 등 필드와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군과 함께, 성수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라인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단독 또는 선공개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즌과 테마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성수 지역 내 문화 및 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말본골프 창립자인 스티븐 말본(Stephen Malbon)과 에리카 말본(Erica Malbon) 부부가 직접 디렉팅한 ‘말본 성수’는 한국 전통과 말본 특유의 감도를 조화롭게 담아낸 내외관이 특징이다.
스티븐 말본은 “성수는 다양한 에너지가 요동치는 곳으로, 골프와 패션이 교차하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이 점이 이번 말본 성수를 오픈하게 된 배경”이라며, “뉴욕 소호, 캘리포니아, 마이애미 등에 있는 말본골프의 글로벌 매장처럼 단순히 골프에 대한 경험을 넘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곳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