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번내셔널뱅코프(AUBN, AUBURN NATIONAL BANCORPORATION, INC )는 정관을 수정하고 정정 증명서를 제출했다.
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어번내셔널뱅코프는 2025년 5월 13일 개최된 연례 주주총회에서 정관 수정안(이하 '수정안')을 고려했다. 주주총회에서 투표한 회사 보통주 중 96.65%가 수정안에 찬성했으나, 이는 델라웨어 일반 회사법 제242조에 따라 정관 수정을 위한 전체 주식의 과반수에 미치지 못했다. 따라서 수정안은 무효로 판단되었고, 회사는 2025년 7월 7일 델라웨어 국무부에 정정 증명서(이하 '정정 증명서')를 제출했다.
정정 증명서에는 수정안이 무효임을 명시하고 있으며, 수정안에 의해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정관 제7.04조가 유지됨을 확인했다. 정관 제7.04조는 이사에 대한 개인적 책임을 면제하는 조항으로, 이사의 충실 의무 위반, 고의적 불법 행위, 불법 배당금 지급 등 특정 상황에서는 책임이 면제되지 않음을 규정하고 있다. 정정 증명서의 제출로 인해 회사의 정관은 원래 상태로 돌아가며, 주주들이 이 조항을 수정하거나 폐지하더라도 이사의 보호 권리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이와 같은 상황은 회사의 법적 책임 및 주주 보호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