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생활경제

룰루메딕, 프로에어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7-09 10:22

에어 앰뷸런스를 결합한 해외여행객의 안전 서비스 강화

룰루메딕, 프로에어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기업 룰루메딕(대표 김영웅, 우성한)이 해외환자이송 전문기업 프로에어코리아(대표 조성제)와 해외여행 안전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룰루메딕의 대표 서비스인 트레블케어 어시스트카드와 프로에어코리아의 해외 환자 이송에 대한 것으로 해외여행 중 응급 상황 발생 시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두 기업이 환자의 국내 이송 및 지원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시스트카드를 통한 해외여행 및 해외 체류자들이 좀 더 손쉽게 에어 앰뷸런스를 이용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셈이다.
‘어시스트카드는 해외여행 시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 발생, 국내 이송이 필요한 경우, 의료비·이송 비용 지원 및 현지 긴급 구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트레블케어 서비스다. 프로에어코리아와 함께 새롭게 선보일 서비스는 해외여행 중 응급 상황 발생 시 환자 이송 비용의 보장 한도를 없애고, 프로에어코리아의 글로벌 이송 네트워크와 룰루메딕의 AI 헬스케어 플랫폼을 연계해 신속한 치료와 사후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 병원 진료비, 국내 이송 전용 항공 비용, 24시간 전문 의료 상담, 현지 통역 서비스 등을 통합 제공해, 언어 장벽과 경제적 부담 없이 안전한 여행을 구현할 계획이다.

프로에어코리아 조성제 대표는 “해외에서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막대한 이송 비용과 언어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룰루메딕과의 협력을 통해 이송부터 치료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여행객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겠다고 전했다.
룰루메딕 우성한 대표는해외여행객의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함에 따라 안전과 편의성을 동시에 잡는 서비스가 필수적이라며프로에어코리아와 같이 해외여행 분야에서 인정을 받은 기업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더 많은 여행객에게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